싱어송라이터 남매 악뮤가 일상 다큐로 팬들을 만난다.

8일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17·14살의 나이로 한 오디션 프로그램에 혜성처럼 나타나 사람들을 깜짝 놀라게 한 싱어송라이터 남매 악뮤가 출연한다. 오빠 이찬혁의 해병대 제대 후 더 깊고 풍부해진 음악으로 돌아와 음원차트를 강타한 이들의 일상이 공개되는 것.

2017년 9월 이찬혁의 해병대 입대와 함께 2년여의 휴식기를 가지게 된 악뮤. 10대였던 동생 수현은 홀로 남아 각종 음악 방송과 라디오 DJ, 뷰티 프로그램 MC, 뷰티 크리에이터, 작곡 공부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스물 한 살의 성인이 되었다.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가사,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남다른 작곡, 안티 없는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는 요인이 된 남매의 천재성에는 그들의 남다른 성장과정도 한 몫 했다. 선교사인 부모님을 따라 어린 시절을 몽골에서 지냈던 남매는 점점 어려워졌던 경제 사정 때문에 더 이상 학교를 다닐 수 없었고, 그 때 선택한 것이 홈스쿨링. 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치른 찬혁과 초·중학교 검정고시를 치른 수현은 남들 같은 정규 과정은 거치지 않았어도 홈스쿨링을 하며 더 열심히 공부를 했고, 매 순간 가족이 똘똘 뭉쳐 함께 웃으며 위기를 넘겼기에 그 힘들었던 시기가 자신들의 가장 든든한 자양분이었다고 얘기한다.

악뮤는 새 앨범을 낼 때 마다 일반 시민들을 상대로 무료 공연인 청음회를 열어왔다. 이번 청음회에는 무려 3만 명의 시민이 몰렸다. 무대에 올라서면 환상 호흡, 꿀케미를 자랑하는 찬혁, 수현 남매지만 평소 성향은 180도 반대라는 일상이 공개된다.

한편, MBC ‘사람이 좋다’는 8일 오후 10시 5분에 방송된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