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방송된 KBS 쿨FM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에는 곽철용 열풍의 중심에 있는 대세배우 김응수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윤정수는 “대한민국은 곽철용 열풍이다. 남창희가 매일 따라하고 있다”라며 김응수를 맞았고, 청취자들에게 가장 많이 오고있는 질문이라면서 “실제로 화투를 잘 치는지” 물었다. 이에 김응수는 “저는 뭐 어렸을 때부터 친근했다. 주로 겨울방학에 쳤다. 그냥 잘 하는 게 아니고 아주 잘 한다”고 대답했고, 윤정수가 “10원, 100원 걸고 하셨나”라고 묻자 “우리 때는 걸 돈도 없었고, 팔뚝 때리기였다. 좋아하는 여학생 팔뚝 한번 잡아보려고 열심히 했다”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남창희가 “‘타짜’ 번외 편으로 ‘곽철용 일대기’를 만든다면 출연할 의사가 있나?”라고 묻자, 김응수는 “지구 환경을 망치는 사람들을 혼내주는 타짜 곽철용 정도 시놉시스면 출연할 수 있다. 화투가 꽃놀이잖아. 지구의 꽃을 피워보자. 이런 주제 어떤가”라며 적극적으로 스토리를 얘기했지만 이어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 아니면 출연 안 하겠다”고 선언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청취자 질문을 받는 코너에서는 다양한 질문이 나왔는데 “마포대교로 건너왔나”라는 질문에는 “서강대교로 건너왔다”고 답했고, “집에서는 어떤 말투인지 궁금하다”라는 질문에는 “집에서는 말이 없다. 혼나니까”라고 대답했다. 이에 윤정수가 “누구한테 그렇게 혼나나”라고 묻자, “집에 있다. 무서운 어르신. 잘못한 것도 없는데 그렇게 혼을 낸다”라며 아내를 암시하는 듯한 대답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거절했는데 대박 난 작품은?” 이란 질문에는 “하나 있다. ‘내부자들’. 감독이랑 친해서 제안을 받았는데 이상하게 하기 싫더라고”라고 답했고, 윤정수가 “내부자들 봤나?”라고 묻자 “안 봤다. 속상하니까. 스코어는 지켜봤다”고 대답해 안겼다. “타짜는 몇 번이나 봤나”라는 질문에는 “시사회 때 딱 한 번 보고 본 적 없다”고 대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남창희가 “‘어이 젊은 친구, 신사답게 행동해’라는 명대사를 언급하며, 후배 중에 가장 신사다운 사람은 누구냐”고 묻자 바로 차승원을 꼽았고 이어서 토크가 재밌는 배우 역시 차승원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그리고 꼭 해보고 싶은 장르로 ‘멜로’를 꼽으며 “한국 영화가 멜로가 대세던 시절이 있었다. 멜로의 부활을 꿈꾼다. 20대만 사랑하란 법 있나. 멋진 드라마 한편 찍고 싶다”고 답했다.

‘윤정수, 남창희의 미스터 라디오’는 KBS 쿨FM(89.1MHz 매일 낮 4시-6시)을 통해 생방송으로 함께할 수 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