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세계 곳곳의 영화제에서 승전보를 전하고 있는 한국영화 ‘기생충’(Parasite)이 2019 미국 시카고 영화비평가협회(CFCA)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했다. CFCA는 전날 밤 시상식에서 ‘기생충’을 최우수 작품상 수상작으로 뽑았고 감독상에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선정했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또 각본상과 최우수 외국어영화상도 ‘기생충’에 돌아갔다고 전했다.

‘기생충’은 이 시상식에서 각색·음악상·의상디자인·여우조연 등 4개 부문을 받은 그레타 거윅 감독의 ‘리틀위민’과 함께 최다 수상작이 됐다. 이외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의 화제작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가 2관왕을 수상한 가운데, 이 작품에 출연한 브래드 피트는 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최근 ‘기생충’은 북미 지역의 비평가협회 시상식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일 LA 비평가협회는 기생충을 작품상, 감독상, 남우조연상(송강호) 수상작으로 선정했고, 토론토비평가협회(TFCA)도 작품상, 외국어상, 감독상 등을 수여했다. 이에 앞서 전미비평가협회는 외국어영화상, 애틀랜타 비평가협회는 감독·각본·외국어영화상 등을 줬다. 뉴욕 필름 비평가 온라인 어워즈(NYFCO)에서도 작품·감독·각본상을 휩쓸었다. 대부분의 북미 영화 전문가들이 기생충을 높이 평가하면서 내년 1~2월 열리는 미국 양대 영화상 시상식인 골든글로브와 아카데미(오스카)에서도 수상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경주 기자 kdlrudw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