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 키드먼 부부 50만 달러 기부…팝·스포츠 스타 잇따라 후원 약속

역대 최악의 호주 산불 피해를 지원하기 위한 해외 유명 스타들의 기부가 줄을 잇고 있다.

미 할리우드 전문매체 TMZ는 할리우드 배우 니콜 키드먼과 배우자인 가수 키스 어번이 호주 산불의 진화와 피해 복구를 지원하고자 50만 달러(약 5억 8000만원)를 내놓았다고 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들 부부의 기부금은 호주 산불 진화에 나선 지역소방국(RFS)을 위해 쓰이게 된다고 TMZ는 전했다. 미 하와이에서 태어난 키드먼은 호주 출신 부모를 따라 시드니에서 자라 미국과 호주 국적을 함께 갖고 있다. 톱스타 톰 크루즈와 결혼했다가 이혼한 뒤 2006년 컨트리 가수 어번과 재혼했다.

핑크, 설리나 고메즈 등 팝스타들도 기부 행렬에 동참했다. 핑크는 트위터에 “호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산불을 보고 망연자실했다. 호주의 가족과 친구들에게 내 마음을 전한다”며 50만 달러 기부를 약속했다. 미국프로농구(NBA) 드래프트 1순위 신인으로 예상되는 농구 스타 라멜로 볼도 한 달치 봉급 후원을 약속했다. 그는 2019~2020시즌 호주프로농구(NBL)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마을 사람들이 모든 것을 잃었다. 도울 수 있을 때 도와야 한다고 부모님에게 배웠다”고 기부 이유를 설명했다. 호주 출신 테니스 선수 닉 크리기오스는 출전 대회에서 서브 에이스에 성공할 때마다 200호주달러를 적립해 기부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안석 기자 sartori@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