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방송 30주년을 기념해 영국 런던 BBC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2월 17일부터 21일까지 특집 생방송 ‘라이브 앳 더(Live at the) BBC’를 진행한다.

BBC 마이다 베일 스튜디오는 비틀스, 데이비드 보위, 레드제플린, 라디오헤드, 아델, 콜드플레이 등 정상급 브릿팝 가수가 라이브 공연을 선보인 곳이다. 아시아 방송 프로그램 중 이 스튜디오에서 방송한 건 ‘배철수의 음악캠프’가 처음이다. MBC는 “BBC가 방송의 역사와 가치를 높이 사 스튜디오 사용을 허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방송에는 ‘배철수의 음악캠프’ 한국 대표 사절단을 비롯해 청취자들이 사랑하는 브릿팝 아티스트들이 함께한다. 현지시간 오전 9~11시, 서울 시간으로 오후 6~8시 방송된다.

1990년 3월 19일 시작한 ‘배철수의 음악캠프’는 방송사적으로도 최고, 최다 기록을 많이 보유한 프로그램으로 꼽힌다. 단일 DJ로 30년간 마이크를 지킨 배철수뿐 아니라 24년 최장수 게스트인 대중음악 평론가 임진모, 단일 프로그램 최장수 작가(김경옥), 국내 라디오 역사상 최다 해외 아티스트 출연(280팀) 기록을 갖고 있다. 30주년 당일인 3월 19일에는 ‘배캠 30년, 청취자들과 함께, Satisfaction’(가제)이라는 청취자 초대 공개 생방송이 예정돼 있다. 스페셜 다큐멘터리도 방송할 예정이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