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왕족된 느낌” 퀸, 5년 만의 내한에 달라진 관심

“왕족된 느낌” 퀸, 5년 만의 내한에 달라진 관심

이보희 기자
입력 2020-01-16 17:44
업데이트 2020-01-16 17: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퀸 브라이언 메이, 아담 램버트, 로저 테일러
퀸 브라이언 메이, 아담 램버트, 로저 테일러 스포츠서울


영국의 전설적인 밴드 퀸(QUEEN)이 5년 만에 내한했다.

지난 2014년 8월 열린 록페스티벌 ‘슈퍼 소닉 2014’ 헤드라이너로 방한했던 퀸은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QUEEN’을 위해 다시 한국을 찾았다.

이번 내한 공연은 퀸의 원년 멤버인 기타리스트 브라이언 메이, 드러머 로저 테일러와 함께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아담 램버트가 프레디 머큐리(1946~1991)를 대신해 보컬로 나선다. 5년 전과 같은 멤버 구성이지만 퀸을 향한 관심은 달라졌다. 퀸의 보컬 프레디 머큐리의 일대기를 그린 ‘보헤미안 랩소디’는 2018년 10월 국내 개봉해 990만 명 이상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후 퀸에 대한 관심도 치솟은 것.

달라진 위상에 브라이언 메이는 “왕족이 된 기분이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텐데 기대가 된다”면서 “한국에서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성공은 들어서 알고 있었는데, 공항에 와서 어리고 젊은 친구들이 함성을 질러줘서 놀랐다. 영화 덕분에 관객의 평균 연령이 내려간 것 같은데 이번 공연에서 느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로저 테일러 또한 “퀸의 관중이 영화 개봉 후 젊어졌다. 영화의 파급력이 대단하다보니 조금 더 젊은 한국 관객에게 멋진 공연을 보여주겠다. 그 열기를 우리가 이번주말에 직접 확인할 것 같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퀸 브라이언 메이, 아담 램버트, 로저 테일러
퀸 브라이언 메이, 아담 램버트, 로저 테일러 스포츠서울


프레디 머큐리의 자리를 대신하는 아담 램버트는 “퀸은 내가 어릴 적부터 우상시한 그룹이고 세계에세 가장 뛰어난 밴드다. 프레디 머큐리는 가수, 뮤지션, 퍼포머로서 기준과 아우라가 있었다. 처음 퀸과 함께 공연을 하자고 해서 부담감이 많았다. 무엇을 해도 비교가 되고 부정적인 반응이 나올 수 밖에 없어 부담감이 컸다”고 털어놨다.

이어 아담 램버트는 “단순히 그를 흉내 내는 것이 아니라 음악 자체에 대한 해석을 통해 승부를 봐야한다고 생각했다. 존경해온 분들과 공연할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쁘다. 매 순간 즐기고 있다. 이번 공연에도 여러분들이 기대하는 퀸의 대표적인 노래들이 나올 예정이다. 함께 노래를 부르면서 소통하는 콘서트가 됐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날 퀸은 K팝의 위상과 세계적인 그룹 방탄소년단(BTS)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다.

브라이언 메이는 “K팝은 영국에서부터 익히 들어 알고 있다. 새로운 세대가 그들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영향력을 갖고 활동을 펼치는 것은 언제든지 환영한다. 앞으로도 잘 해낼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며 “K팝이 어떻게 될지 미래가 궁금해지기도 한다”고 말했다.

아담 램버트는 “방탄소년단 등 K팝의 시각적인 효과에 많은 영감을 받는다. 방탄소년단의 무대도 잘 봤다. 화려한 영상들을 보면서 많은 아이디어를 얻는다”고 밝혔다.

로저 테일러는 “K팝이 전 세계를 지배하게 된 것을 축하한다. 앞으로 더 잘 되길 바란다. K팝의 엄청난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감탄했다.

퀸은 오는 18일~19일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단독 내한공연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5 퀸’을 열고 팬들을 만난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