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설리(본명 최진리)의 둘째 오빠가 설리 친아버지와의 유산 갈등을 알렸다.

설리의 친오빠 최모씨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내 동생으로 인한 슬픔 혼자 안고 가고 싶은데 어떻게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나. 동생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라면서 부친과의 유산 문제를 알렸다.

그는 “사적인 거 공유하기 싫지만, 말과 행동이 다른 본세가 드러나시는 분은 박제이다.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살라”는 글과 함께 부친의 글을 캡처한 사진을 게재했다.

해당 글에는 설리의 친아버지가 종교적인 이유로 설리의 유산을 사회에 기부하길 원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친아버지는 “나에게는 천국으로 먼저 간 딸내미가 이 땅에 남긴 유산이 있다”면서 “어제 그 유산 상속 문제로 남남이 된 아이들 엄마와 전화로 다툼이 있었다. 나는 딸내미가 남긴 소중한 유산이 사회에 환원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고 적었다.



해당 내용이 기사화되고 고인의 가정사를 드러내는 것이 부적절했다는 일부 비난이 나오자 친오빠는 또 글을 올리고 “동생에 의한 사생활 어떤 것도 내뱉은 적이 없다. 나에 의한 문제를 내가 이래라저래라 못 할 것도 없다. 내가 나쁜 짓을 했나”라고 반박했다.

그는 “물론 누구에겐 좋은 건 아니겠지. 하지만 10년 혹은 20년이 지나서 그 때 왜 그러지 못했을까 라는 후회는 하기 싫다”면서 “너희들이 내 상황이 된다면 과연 얼마나 현명할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거론하고 지인에게 퍼트린 건 친부라는 사람이 먼저다. 그 쪽에게 하소연 해라”라고 입장을 밝혔다.

설리의 둘째 오빠는 설리와 가장 돈독한 사이를 자랑했던 가족이었다. 2018년 11월 설리가 진행한 리얼리티 방송 ‘진리상점’에도 출연한 바 있다. 해당 방송에서 그는 “동네방네 떠들고 다니는 정도는 아니어도 난 내 동생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있다”고 밝히며 남다른 우애를 드러냈다.

한편 설리는 지난해 10월 1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며 급작스럽게 팬들 곁을 떠났다. 설리는 3남 1녀 중 셋째였다. 설리는 어린시절 부모의 이혼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으나, 가정사에 대해 직접 공개한 바 없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