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준일이 ‘여성시대’에서 동안 비결을 밝혔다.

29일 방송된 MBC 표준FM ‘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에서는 가수 양준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양준일은 JTBC 예능 ‘투유프로젝트-슈가맨3’ 출연 후 50대에 전성기를 맞게 됐다. DJ 서경석은 30년 전 데뷔 때와 변함없는 늘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양준일에게 몸매 관리법에 대해 질문했다.

양준일은 “나이가 있고, 어린아이를 키우기 때문에 포기해야 하는 것들이 있었다. 무언가를 먹는 것 보다 안 먹는 것이 중요하다”며 “설탕을 안 먹고, 탄수화물을 줄이려고 한다. 일할 때도 잘 안 먹는다. 뭔가를 많이 먹으면 힘이 빠지고 잠이 오기 때문에 컨디션을 관리하려고 음식을 조절한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살이 빠졌다”고 밝혔다.

양희은은 양준일에게 “(이러한) 인기를 실감하고 있나?”라고 질문했고, 양준일은 “여기 와계신 분들이 밤을 샜다고 들었다”라며 “사랑하고 너무 감사하다”라고 답했다.
이날 양준일은 다시 무대에 오르기 전까지 “많은 것을 비우고, 채우면서 살아온 것 같다”라며 “90년대 활동할 때 나 자신이 앞서갔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그냥 한국과 잘 안 맞는다고 생각했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그때를 생각하면 김치가 빠진 김치찌개였던 것 같다”라며 “지금은 김치가 들어간 김치찌개가 된 것 같아 잘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양준일은 “책이 곧 나온다”라며 “책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고, 많은 프로그램에도 참여하고 지방에도 내려가고 싶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한편 양준일은 과거 활동 당시 모습이 이른바 ‘온라인 탑골공원’이라 불리는 스트리밍 영상을 통해 알려지며 SNS상에서 급격히 인기를 얻었다. JTBC ‘슈가맨3’에 출연 후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최근 팬 미팅까지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