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캡처
사진=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캡처
그룹 위너 탈퇴 후 4인조 밴드 사우스클럽을 결성해 활동 중인 남태현이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불안감을 호소하며 눈물을 보였다.

10일 남태현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는 팬들에게 “달무리 여러분 정말 너무 그립고 보고 싶다”며 “내 주위에 위선 떤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을 거 알지만 난 달무리 덕에 산다”고 운을 뗐다. 이어 “많은 분이 나랑 있으면 안 좋은 기운을 받는다”며 “많은 팬 분과 연예계 동료분께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남태현은 “나는 내가 요즘 어떤 곡을 써야 할지도 모르겠고 좋은 곡이 안 나온다. 열심히 만든다고 만드는데 대중 코드랑 맞지 않는다고 하니까 내가 잘못한 건지…”라면서 “‘우리가 돈이 없지 가오가 없냐. 너 하고 싶은 대로 해 태현아’라는 댓글에 엄청난 용기를 얻었다”고 털어놨다.

그는 “위너라는 그룹에서 나오고 잘 안 된 거 맞다. 참지 못하고 몰상식하게 나온 거에 처음으로 죄송하다고 말한다”며 무릎 꿇고 사과했다. 이어 “그러니까 나 너무 미워하지 말아 달라. 나 하루하루 너무 무섭다”고 호소했다. 이날 그는 추모곡이라며 신곡을 들려주기도 했다.

남태현은 11일에도 인스타라이브를 통해 팬들에게 “내 음악 좀 좋아해 주세요.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 마음이 아프다. 죄송하다”라며 울먹였다. 그는 “사우스클럽이 잘 안 되고 있고 회사는 이게 우리 잘못이라고 한다. 많은 지원을 받지 못한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그는 우울증약으로 보이는 약을 먹고 “총 어딨어”라면서 총을 찾았다. 갑자기 소리를 지르는가 하면, 눈물을 흘리는 모습으로 팬들의 걱정을 샀다.
2014년 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로 데뷔한 남태현은 2016년 건강상의 이유로 팀을 탈퇴한 뒤 YG에서도 나왔다. 이후 2017년 더 사우스라는 회사를 설립하고 밴드 사우스클럽을 결성해 활동했다. 지난해 11월 더 사우스 법인 해체를 발표하고 P&B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