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사냥의 시간(감독 윤성현)’이 넷플릭스로 단독 개봉을 결정한 후 해외 수출사와 갈등을 빚고 있다.

23일 ‘사냥의 시간’ 투자 및 배급을 담당한 리틀빅픽처스와 넷플릭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사냥의 시간’이 오는 4월 10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개에 단독 공개된다”고 발표했다.

당초 지난 2월 26일 개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개봉 시기를 미루고 고민하던 끝에 리틀빅픽처스가 넷플릭스에 제안을 하면서 이번 공개가 성사됐다.

리틀빅픽처스 측은 “오랜 기다림 끝에 넷플릭스를 통해 ‘사냥의 시간’을 전 세계 190개국에 동시에 공개하기로 결정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해드린다. 코로나19의 위험이 계속되고 세계적인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가장 효과적이면서 더 많은 관객분들에게 저희 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기대 하에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사냥의 시간’ 해외 세일즈를 담당한 국내 업체 콘텐츠판다는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혀 공방이 예상된다.

‘사냥의 시간’은 콘텐츠판다를 통해 20여개국에 선판매됐고, 10개국에 추가 판매 계약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넷플릭스를 통해 190개국에 공개하면서 해외 극장 판매를 철회해야 하는 상황에 처한 것.

콘텐츠판다 측은 “리틀빅픽처스가 넷플릭스와 계약을 추진하면서 일방적으로 해외 세일즈 대행 계약 해지를 통보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판권을 산 해외 배급사들과 계약이 정리되지도 않았는데, 넷플릭스와 계약한 것은 이중계약”이라며 “계약 의무를 이행하지 않은 데다, 신의를 깨뜨려 향후 해외 세일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법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 영화 최초로 제70회 베를린국제영화제 베를리날레 스페셜 갈라 섹션에 초청돼 호평을 받은 ‘사냥의 시간’은 새로운 인생을 위해 위험한 작전을 계획한 네 친구들과 이를 뒤쫓는 정체불명의 추격자, 이들의 숨 막히는 사냥의 시간을 담아낸 추격 스릴러다.

영화 ‘파수꾼’으로 제32회 청룡영화상 신인감독상을 수상한 비주얼텔러 윤성현 감독과 충무로 대세 이제훈, 안재홍, 최우식, 박정민 그리고 박해수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았던 작품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