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천. 사진=인스타그램
홍석천. 사진=인스타그램
방송인 홍석천이 서울 이태원 경리단길 상권 문제를 지적했다.

지난 18일 홍석천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경리단 이태원우체국 앞에 있는 이 정체 모를 화단을 없애고 주차공간으로 만들어주시면 안 될까요. 경리단 상권 죽어가는 데는 턱없이 부족한 주차공간이 제일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어 “새로 돈 들여 주차장을 만들어 달라는 게 아닙니다. 기존 자투리 공간들을 사용하면 될 것”이라며 “자영업자 살리기, 소상공인 살리기, 골목재생 말로만 떠들어대고 실질적인 해결책은 안 만들어주시는 건 다 죽으라는 건가요?”라고 호소했다.

한편, 홍석천은 이태원에서 19년째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그는 최근 이태원 경리단길 상권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다음은 홍석천 인스타그램 글 전문.

정말 부탁입니다. 경리단 이태원우체국 앞에 있는 이 정체모를 화단을 없애고 주차공간으로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요? 경리단 상권이 죽어가는데는 턱없이 부족한 주차공간이 제일 큰 문제입니다. 새로 돈 들여 주차장을 만들어달라는 게 아닙니다. 기존의 자투리 공간들을 사용하면 될 거라고 수십번을 말씀드려도 꿈쩍안하는 이유는 주차딱지료가 쏠쏠해서입니까? 자영업자살리기 소상공인살리기 골목재생 말로만 떠들어대고 실질적인 해결책은 안 만들어주시는 건 다 죽으라는건가요? 경리단이 유명해진 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충분했기 때문입니다. 그건 특색있는 작은 가게들을 만들어낸 청년들과 지역주민들의 힘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모이고 그 문화를 즐기고 그래서 떴던 동네인데 그럴수록 주차공간은 부족해지죠. 물론 소방도로 때문에 간격을 띄워야 하는 거 압니다. 그러니 저 화단을 없애고 빠 형태로 도로구분을 해놓으면 공간도 확보하고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주차장을 10대 넘게 확보할수 있습니다. 지난 7년 넘게 주차금지 싸인 하나없이 동네를 찾아오신 시민들이 얼마나 많이 주차딱지를 끊었는지 셀수가없습니다. 한 번 딱지 끊은분들이 다시 찾아오실까요? 동네는 그렇게 망가져갑니다. 자영업자들은 다 문 닫게 되죠. 머리를 짜내면 분명 답이 있습니다. 알아보니 저 화단은 박정희 전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서울공항까지 가는 1호도로 통행편의를 위해 만들었고 통제하는 경찰차량대기공간이라고 동네 어른들이 말씀해주시더군요. 그때가 언제입니까. 세월이 이렇게 많이 흘렀는데 아무도 이런 걸 안바꿔주시다니. 오늘도 딱지 붙어있는 많은 시민들이 당황해 하시네요. 불법을 저지르려 한 게 아닌데 모르고 딱지를 떼인 시민들이 분개하시네요. 이태원과 경리단 해방촌을 너무나 사랑하는 제가 한 말씀 드립니다. 제발 실용적인 행정을 펼쳐주세요. 가뜩이나 코로나19로 자영업자들 죽겠습니다. 힘들게 찾아오는 분들이 좋은 시간만 보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때 좀 창의적인 발상을 하는 게 이리 힘든건가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