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한. 사진=인스타그램
빅터한. 사진=인스타그램
유튜버 드럼좌로 활동 중인 빅터한이 소속사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당했다.

11일 빅터한이 드러머로 활동했던 그룹 어바우츄(About U) 소속사 코로나엑스 엔터테인먼트(이하 코로나엑스) 측 관계자는 “지난 3일 빅터한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3일 전 소속사 측은 빅터한에 대한 명예 훼손 혐의 고소장 접수를 마친 상태다. 같은날 빅터한의 방송 출연 및 연예활동금지가처분신청서도 법원에 제출했다. 지난 10일에는 경찰에 출석해 고소인 진술까지 마쳤다.

현재까지 코로나엑스와 빅터한의 전속계약은 유효한 상태인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최근 빅터한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8년 간 연습하고 3주 방송을 했지만, 드럼 스틱을 부러트렸다는 이유로 회사에서 잘렸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소속사 측은 “빅터한이 어바우츄로 활동 하던 중 본인의 문제로 그룹 활동이 중단됐고, 앨범 제작비 등 회사에 막대한 피해를 입혔지만 팀 탈퇴 이후 회사와 계약돼 있는 상황에서 무단으로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며 “또 영상을 통해 ‘피해자 코스프레’를 하는 방식으로 회사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반박했다.

또한 소속사는 지난 3월 활동 당시 빅터한이 자신의 무대 의상에 실밥이 나왔다며 여성 스태프에게 가위를 가져오게 한 뒤 해당 스태프를 앞에 불러두고 자해하는 행위를 해 팀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빅터한 측은 이같은 주장에 “회사에서 퇴출당한 뒤 5일 만에 올린 유튜브 영상에서는 손목이 깨끗하다”며 “드럼좌 빅터한의 앞길을 막으려는 것”이라고 재차 맞섰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