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박수인. 사진 배경이 되는 골프장은 본문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br>인스타그램 캡처.
배우 박수인. 사진 배경이 되는 골프장은 본문의 내용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습니다.
인스타그램 캡처.
골프장 캐디에게 갑질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배우 박수인이 이와 관련 “억울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23일 박수인은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당시에 비매너적인 캐디의 행동에 기분이 상했고 ‘사과했으면 좋겠다’고 항의한 건데 이게 갑질이 되는 거냐”며 억울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또한 박수인은 경기 진행을 돕던 캐디가 면전에서 “느려터졌네”, “왜 이렇게 하냐, 그게 아니다”라고 고함을 쳐 마음이 상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같이 간 지인들도 아는 부분이다. 너무 억울하고 화가 나서 주변 사람들에게 말했는데, 후기 글을 올려보라고 조언을 해서 올리게 된 것”이라며 “그런데 나보고 갑질을 했다느니, 사진을 찍느라 플레이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고 하니 억울하다”고 호소했다.

사진을 찍느라 경기 진행이 지연됐다는 주장에 대해서도 “경기 전에 단체로 찍은 사진만 있고, 다른 사람들이 몇 번 찍어준 것은 있지만, 셀카는 찍지도 않았다”고 반박했다.

이어 “만약 오해가 될 부분이 있다면 사과하겠다. 그러나 제가 갑질을 했다거나 무리한 요구를 했다는 것은 정정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골프장에서 라운딩을 마친 30대 여배우가 수차례 캐디 비용을 환불해달라고 했다”며 “A씨는 자신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자 골프장 홈페이지에 ‘쓰레기 골프장에 캐디들은 몰상식’ 등 내용이 담긴 글을 남겼다”고 보도했다.

이후 A씨는 자신의 SNS에도 사진과 함께 해당 골프장 해시태그를 달며 ‘캐디 불친절’ 등의 문구를 넣는 등 다시는 가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당시 캐디는 A씨가 코스마다 사진을 찍고 일행과 대화하는 탓에 흐름이 밀렸다고 주장했다. 캐디는 “잘못을 했다면 모르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은데 부당하게 공격받으니 착잡하고 모욕감마저 느껴진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논란이 커지면서 A씨는 배우 박수인으로 지목됐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