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기사이미지
다음 기사이미지
한국 최고의 슈퍼모델에서 세계적인 슈퍼모델로 거듭난 황현주가 올해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 수영복 특집판을 장식했다. 세계적인 스포츠잡지인 스포츠 일러스트레이티드는 1964년을 시작으로 매년 수영복 특집판을 발행하고 있다.

황현주는 특집판에 ‘올해의 루키’로 이름을 올리며 화려한 자태를 뽐냈다. 올해의 루키는 신인모델에게 주어지는 최고의 영광이다.

황현주는 블랙과 화이트의 비키니와 모노키니로 황금몸매를 뽐냈다. 특히 황현주는 56년의 역사에서 동양인 최초로 발탁되는 영광을 안았다. 그동안 제시카 고메즈, 미아 강 등이 이름을 올렸지만 모두 혼혈미인들이다.

황현주는 “이번에 최초로 동양인 모델을 기용한 것 대해 현지에서도 이슈가 되고 있다. 지난 21일부터 잡지 발매가 시작됐다. 세계적인 잡지와 일하게 돼 기쁘다. 세계최고의 모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서울대 출신으로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황현주는 2013년 ‘도전 슈퍼모델 코리아 4’에서 2위를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다. 2016년에는 ‘SBS 슈퍼모델 선발대회’에서 ‘슈퍼모델 카파상’을 받았다.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모델로 명성을 쌓은 후 지난해 세계최고의 속옷업체인 빅토리아 시크릿의 모델로 발탁된 데 이어 특집판도 장식해 세계적인 이슈가 되고 있다.

사진제공=황현주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