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 출신 배우 권민아가 멤버 지민의 괴롭힘과 그로 인한 우울증을 고백한 이후에도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었다고 밝혔다.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앞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설리(본명 최진리)를 언급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여 팬들의 걱정을 사고 있다.

권민아는 6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과 함께 “진리야 보고싶다” “또 시작이네” 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후 “그냥 털어놓겠다”며 자해한 손목 사진과 함께 “이 사진은 최근 FNC 관계자 측이랑 카톡하고 벌어진 일이었다”고 최근에도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음을 고백했다.

지난달 권민아는 AOA로 활동 당시 멤버 지민의 괴롭힘으로 인해 우울증을 얻고 수차례 극단적 선택을 시도했다고 폭로했다. 이후 지민과 AOA 멤버들이 권민아를 찾아가 사과를 한 것으로 사태는 일단락 됐다. 소속사 FNC 측도 당시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그러나 권민아는 이날 새벽에 올린 글에서 지민의 사과에 대해 “빌려고 온 사람이 눈을 그렇게 뜨고 칼을 찾고 그 말투에… 눈은 똑바로 쳐다보고 기억이 안 나는 게 뭐 사과를 받겠어요. 포기지”라고 밝혔다.

이어 “FNC 관계자분 카톡보고 진짜 황당해서 또 자살시도 했다가 현재 소속사 매니저 동생이 일찍 달려와서 대학병원에 실려갔었다”고 털어놨다.

권민아는 지민의 연예계 활동 중단에 대해 “잠잠해지면 돌아온다는 건가. 저는 그 꼴 못 본다. 난 11년 동안 그것보다 넘게 고통 받았다”면서 “FNC라는 회사도 그렇고 그 언니(지민)도 그렇고 진심 어린 사과 한마디가 그렇게 어려운가?”라고 토로했다.
더팩트
더팩트
또한 “저 연습생 빚 내역, 계약서 문제, 정산 문제에 대해서 한번도 불만 토론한 적 없다”며 “큰 회사에서 저 하나 뭐 신경 쓰이겠냐. 이제 저 같은 사람 안 나오게 연습생들, 소속 가수들, 배우들, 선배님들 한 분 한 분 진심으로 생각해주고 챙겨달라. 누구 때문에 재계약 못 하겠다고 했을 때 위약금 얘기 먼저 하지 말고 얼마나 힘든지를 먼저 물어달라”고 소속사를 겨냥한 일침을 하기도 했다.

그는 “관심 받고 싶으면 자해로도 끝낼 수 있다. 그런데 전 정말 죽으려고 몇번이나 시도 했다. 이러면 안 되는데 절 살려주러 온 사람들이 원망스러울 정도로 힘들고 죽고 싶었다. 우리 기족들이 이제 무섭다고 운다. 가족이 무슨 죄냐. 정말 억울하고 화가 나고 잠도 못 자고 왜 제가 피해를 계속 보고 있는지 누구에게 털어놔야 하는지 누구에게 이 망가진 나를 보상 받아야 하는지”라고 고통을 호소하며 “앞으로 저같은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장문의 글을 마무리 했다.

해당 글이 알려지며 권민아의 상태에 대한 걱정이 커지자 그의 현 소속사 우리액터스 측 관계자는 이날 “권민아의 SNS 글을 보고 있다. 안전을 계속 확인하고 있다. 현재 자택에서 혼자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권민아가 SNS에 언급한 사건은 오늘 일은 아니다. FNC가 사과를 했던 당시 벌어진 일”이라면서 “권민아와 계속 통화를 했고, 잘 있는지도 확인했다. 건강에도 이상이 없으며, 지금 자택에서 혼자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권민아는 이후 또 글을 올리고 극단적 선택은 현재가 아니라 한 달 정도 전쯤이라고 밝혔다. 또한 AOA 멤버들 모두와 SNS 관계를 끊은 것에 대해 “되게 아꼈던 친구였는데 앞에서는 같이 욕하고 뒤에서는 그 언니에게 잘 맞춰주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방관자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중에는 AOA의 기억을 점점 지우고 싶어서 다 끊었다”고 새로운 멤버를 향한 폭로도 이어갔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