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1 ‘뉴스 9’ 방송화면
KBS1 ‘뉴스 9’ 방송화면
지난 10일 오후 방송된 KBS1 ‘뉴스 9’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출연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뉴스에서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1위를 2주 연속 기록한 소감과 인기·팀워크의 비결 등을 공개했다.

빌보드 차트 1위에 대해 방탄소년단은 “너무 실감이 안 난다. 이렇게 좋은 일이 있을 때는 팬분들과 직접 만나서 저희끼리 얼싸안고 울고 웃으면서 축하해야 하는데 바깥 상황이 안 좋아서 아쉽기는 하다. 이렇게 뉴스에 나오게 돼서 영광이고 팬 분들도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다음 앨범 계획에 대해서는 “‘다이너마이트’ 만큼 혹은 그것보다 더 좋은 곡들이 많이 있으니까 기대 많이 해 주셨으면 좋겠다. 멤버들의 참여도가 굉장히 높다”고 전했다.

최근 방탄소년단은 온라인 글로벌 기자간담회에서 그래미 시상식에서 단독 공연을 하는 목표를 말한 바 있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수상 후보가 돼 단독공연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거듭 목표를 언급했다.
KBS1 ‘뉴스 9’ 방송화면
KBS1 ‘뉴스 9’ 방송화면
방탄소년단이 뜨자 시청률도 뛰었다. KBS는 이날 방탄소년단이 사옥에 도착하는 장면부터 스튜디오에 입성하는 장면까지 세세하게 전하고, 사옥 내 선간판까지 세우는 등 방송에 공을 들였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방송한 ‘KBS 뉴스 9’ 시청률은 14.7%를 기록했다. 지난 8일 시청률은 12.6%, 9일은 13.7%였다.

또 다른 시청률 조사회사 TNMS도 10대부터 60대까지 시청률이 전날보다 모두 상승했으며, 특히 방탄소년단 출연할 때 전국 가구 시청률은 18.8%까지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