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en

  • 전체
  • 방송
  • 뮤직
  • 영화
  • 스타인터뷰
  • 해외연예

BTS 이어 블랙핑크까지… 극장가 ‘팬 무비’ 열풍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BTS 다큐영화 개봉 9일만에 10만
‘검객’ 등 누르고 1위… 파급력 과시
김호중 ‘팬미팅 무비’도 인기몰이
14일 공개되는 블랙핑크 다큐 주목


▲ 지난달 24일 개봉해 10만 관객을 넘긴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다큐멘터리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공
코로나19로 한산한 극장가에 유명 가수의 팬을 겨냥한 영화들이 선전하고 있다. 대형 화면으로 좋아하는 가수의 모습을 보고, 음악도 더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팬들을 끌어모은다. 생생한 공연 현장과 함께 가수의 솔직한 인터뷰를 담은 ‘팬 무비’는 어지간한 개봉 영화의 인기를 능가하기도 한다.

지난달 24일 개봉한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BTS) 다큐멘터리 영화 ‘브레이크 더 사일런스: 더 무비’가 대표적인 사례다. 영화는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단독 공연을 열고 빌보드 월간 박스스코어 1위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활약상을 담았다. 지난해 공연 모습과 멤버들의 인터뷰 위주로 구성했다. 멤버들은 급격한 성장에 따른 주변의 시선과 이에 따른 고민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영화는 첫날 2만 1585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전날 개봉한 ‘디바’와 ‘검객’을 눌렀다. 전국 스크린 수가 205개로 비교적 적은데도 1위에 올라 방탄소년단의 파급력을 다시 한번 확인시켰다. 개봉 10일째인 3일에는 누적 관객 수 10만명을 넘기기도 했다.

▲ 가수 김호중
지난달 29일 개봉한 가수 김호중의 다큐 영화 ‘그대, 고맙소: 김호중 생애 첫 팬 미팅 무비’도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영화는 지난 8월 김호중이 팬 미팅 현장에서 불렀던 노래 10곡과 뒷이야기, 미공개 무대 등을 스크린에 옮겼다. 개봉 첫날 102개 스크린에서 관객 1만 4835명을 모아 관객 수 5위에 오른 이후 고른 성적을 보이고 있다. 개봉 6일째인 4일에는 누적 관객 수 5만 9000여명을 기록했다. 추석 특수를 맞아 개봉한 영화에 다소 밀렸지만, 5일 현재 예매율 2위를 기록했다.

코로나19 상황과 맞물려 팬을 겨냥한 영화는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넷플릭스는 오는 14일 다큐멘터리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를 공개한다. 영화는 2016년 8월 데뷔한 이후 발매하는 곡마다 국내외 차트 상위권을 휩쓴 블랙핑크의 연습생 시절부터 글로벌 스타로 자리매김하기까지를 담았다.

▲ 넷플릭스가 오는 14일 공개하는 아이돌그룹 블랙핑크 다큐 영화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
YG엔터테인먼트 제공
4대륙 23개 도시, 32회 월드투어와 일본 3개 도시 4회 돔 투어를 비롯해 레이디 가가 등과 함께 컬래버로 주목받은 일들을 생생하게 녹였다. 공연 모습과 함께 블랙핑크 멤버의 인터뷰 영상으로 구성했다. 다큐멘터리 ‘소금. 산. 지방. 불’을 제작한 캐럴라인 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2020-10-0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입원 후 퇴원” 안성기, 뇌질환·어눌한 말투

“과로로 입원 후 최근 퇴원”배우 안성기(68)가 최근 과로로 입원 후 퇴원했다고 밝혔다. 뇌질환·어눌한 말투 증상이 있다는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