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서울en

  • 전체
  • 방송
  • 뮤직
  • 영화
  • 스타인터뷰
  • 해외연예

솔비 소속사 대표, 기안84 저격? “‘그림 왜 그리냐’ 무안 준 사람이...”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 솔비. 사진=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방송 캡처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자신의 SNS를 통해 기안84를 겨냥한 듯한 비판글을 올린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앞서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한 솔비는 작가 권지안으로서의 근황을 공개했다.

그는 “(그림을 시작했을 때) 면전에 대고 ‘그림 왜 그리냐. 전공자들이 싫어한다. 잘 그린다고 생각하냐’라는 말을 들은 적도 있었다”며 “오기가 생겨서 더 열심히 했다”고 말했다.

이후 솔비의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가 지난 8월 자신의 SNS에 올린 글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8월 이정권 대표는 자신의 SNS에 ‘84’라는 숫자 이미지와 함께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못해 띠꺼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이다”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그 날 녹화장엔 그 사람의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고 있는 것 마냥 몰아갔었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으며 무척이나 솔비가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혀지지가 않는다”고 했다.

이어 “그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 라는 질문을 작업으로 그들에게 하고 싶었고 바로 다음 해인 2017년에 동일 방송사인 KBS ‘뮤직뱅크’에서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그리고 미술 전시 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고 했다.

그는 “아무튼 서두에 거론한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나고, 주위 동료와 타인에 대해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해서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보게 될까 걱정”이라며 “반짝하는 가십처럼 이슈가 사라지고 또 아무런 일 없었던 것처럼 그 사람을 방송에서 접하게 되는 것이 정말 싫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 걸 이제서야 물어볼까 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나요?‘”라고 일침을 가했다.

솔비 소속사 대표는 글 마지막에 ‘근데84년생이여서84여몸무게가84여아이큐가84여?’라는 해시태그도 덧붙였다.
▲ 솔비, 기안84. 사진=KBS2 ‘해피투게더3’ 방송 캡처
기안84를 직접적으로 언급하진 않았지만 ‘84’라는 숫자와 웹툰 등의 내용에 많은 네티즌들이 기안84를 저격한 글이 아니냐고 해석하고 있다.

앞서 솔비와 기안84는 지난 2016년 12월 KBS2 ‘해피투게더3’에 함께 출연한 바 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입원 후 퇴원” 안성기, 뇌질환·어눌한 말투

“과로로 입원 후 최근 퇴원”배우 안성기(68)가 최근 과로로 입원 후 퇴원했다고 밝혔다. 뇌질환·어눌한 말투 증상이 있다는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