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근 “유죄 받았지만 인정할 수 없다” 성추행 의혹 반박

이근 “유죄 받았지만 인정할 수 없다” 성추행 의혹 반박

김지예 기자
김지예 기자
입력 2020-10-13 13:30
업데이트 2020-10-13 13: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커리어에 거짓 없어…유명해지니 위험해져”

영상으로 입장을 밝히는 이근 대위. 유튜브 캡처
영상으로 입장을 밝히는 이근 대위. 유튜브 캡처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를 통해 스타로 떠오른 이근 전 대위가 최근 불거진 논란들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 전 대위는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에 유엔 관련 허위 경력 논란과 성추행 유죄 판결에 대한 입장문을 올렸다.

그는 한 연예 콘텐츠 유튜버가 유엔 관련 경력을 허위로 기재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커리어와 학력에 대해) 거짓으로 치장한 적은 단 한 차례도 없으며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다”고 반박했다.

성추행 혐의로 벌금형을 받았다는 의혹에는 “2018년 공공장소, 클럽에서의 추행 사건은 처벌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추행을 한 적은 없다”고 밝혔다.

그는 “판결문에 나온 증인 1명은 여성의 남자친구이며 당시 직접 목격하지 못했다. 당시 폐쇄회로(CC)TV 3대가 있었으며 내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는데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돼 판결이 이뤄졌다”고 반발했다. 이어 “어쩔 수 없이 법의 판단을 따라야 했지만 스스로의 양심에 비춰 더없이 억울한 심정”이라고 덧붙였다.

이근 전 대위는 그러면서 “유명해진다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 일인지 깨닫고 있다”며 “절대 흔들리지 않고 앞으로도 이 모든 것이 내가 누리는 것들에 대한 주어진 책임이라 생각하고 더 경청하고 최선을 다해 설명할 것”이라고 정면 돌파 의지를 드러냈다.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출신으로 군사 컨설턴트 겸 유튜버로 활동하는 이 전 대위는 ‘가짜사나이’에서 훈련 교관으로 활약하면서 각종 예능 프로그램 섭외 1순위로 떠올랐다. 그러나 최근 채무 논란, 성추행 처벌 전력 등 구설에 오르며 곤욕을 치르고 있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