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호 근황.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최철호 근황.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배우 최철호의 근황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7일 방송된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는 지난 2009년 여자 후배 배우를 폭행한 이후 거짓 진술로 자숙을 하게 된 배우 최철호의 근황이 공개됐다.

최철호는 “동남아 유학관련 사업에 도전했다. 대출도 내고 빚도 내고 그러다가 코로나19가 터졌다. 멈출 수 없었다. 빚을 내고 빚을 내다가 집을 정리해야 하는 상황이 왔다. 아내랑 애들은 어쩔 수 없이 처갓집으로 들어가고. 후배를 통해서 물류 센터 일을 알게 됐다”며 근황을 전했다.

현재 가족들과 떨어져 살고 있는 그는 “월세나 생활비는 룸메이트 카드를 쓰고, 아내가 계좌이체를 해주고 있다. 그때그때 필요한 것은 룸메이트가 사고 일주일 단위로 결산을 한다”라며 신용문제로 카드를 만들 수 없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최철호 근황.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최철호 근황. 사진=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방송 캡처
그는 과거 폭행 사건을 언급하며 “제 연기 인생에서 가장 잘나갔던 시기였고 큰 잘못을 했고 그 일로 인해서 점점 제 인생의 내리막이 서서히 시작돼서 결국 여기까지 오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최철호는 “모든 건 다 제 탓이고 제 잘못”이라고 말하며 후배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다 제가 죄인이다”며 거듭 사과했다.

한편, 최철호는 최근 배역을 맡는 등 재기에 나서는 모습도 보였다. 드라마 ‘복수해라’에 단역으로 출연하게 된 최철호는 PC방에서 대본을 출력했다. 그는 “한 장면 나오는 특별 출연이다. 단역 출연이지만 택배 일하는 것에 대해 5일치 정도 될 것 같다. 이렇게 일이 들어오는 게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1년 만에 드라마 현장을 찾은 최철호는 헤어와 메이크업을 받으며 어색해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이내 촬영이 시작되고 단번에 오케이 사인을 받았다. 그는 “처음에는 긴장도 되고 어색했는데 막상 찍어보니까 작은 역할이지만 아쉽기도 하고 재밌다 또 하고 싶다 그런 느낌이 강하게 든다”며 배우로 재기하고 싶은 바람을 드러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