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빅죠/유튜브 캡처
가수 빅죠/유튜브 캡처
건강 상태가 악화돼 입원 중이던 가수 빅죠(43·본명 벌크 죠셉)가 생을 마감했다. 향년 43세.

힙합 듀오 홀라당 멤버 겸 BJ빅죠가 6일 오후 6시 20분 경기도 김포시 소재 한 병원에서 수술 도중 사망했다.

빅죠 사망과 관련, 동료 박현배는 이날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장례식은 7일부터 진행될 것”이라며 “최근에 가까웠던 형님이라”라며 말을 잇지 못하는 등 슬픔에 잠겼다.

또 “함부로 이야기를 하면 안 돼서 고민을 많이 했다. 빅죠 형님이 오후 6시 반에 돌아가셨다. 방송 중에 관련 연락을 받았다. 소식만 빨리 알려 드리려고 방송 켰다”며 “내일 오후 장례식이 시작된다. 친하셨다면 같이 가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자”라고 전했다.

빅죠는 최근까지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으며 체내 염증 제거 수술을 진행했으나 차도가 없었다.

앞서 지난달 27일 유튜브 채널 엄상용 측은 빅죠 상태에 대해 “심부전증과 당뇨에 산소 수치도 낮아 치료가 시급한 상황이다”며 “목을 뚫어서 튜브로 연결해 숨을 쉬고 있는데 그걸 잠결에 뺄까지 병상에 팔, 다리를 묶어놓고 있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조금만 더 늦었어도 의사 선생님이 더는 손 쓸 수 없는 상황이었다고 들었다”고 설명했었다.
가수 빅죠/소속사 캡처
가수 빅죠/소속사 캡처
앞서 빅죠는 지난달 11일 엄상용 유튜브를 통해 건강상 이유로 활동을 잠시 중단한다며 “현재 체중이 320kg이다. 심부전증과 당뇨를 앓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빅죠 빈소는 인천국제성모병원이며, 7일부터 장례식이 엄수된다.

한편 1978년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빅죠는 오랜 기간 언더 그라운드에서 래퍼로 활동하다 2008년 그룹 홀라당으로 데뷔했다. 당시 그는 몸무게 250kg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100kg을 감량했지만 요요현상으로 체중이 다시 320kg까지 늘어나고, 심부전증, 당뇨 등을 앓게 되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