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마마무 소속사 RBW 홈페이지
걸그룹 마마무 소속사 RBW 홈페이지
걸그룹 마마무의 소속사인 RBW가 공식 소셜미디어 계정에 ‘하나의 중국’ 지지글을 올렸다가 삭제한 뒤 사과했다.

31일 새벽 RBW의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우리 회사는 하나의 중국 원칙을 고수한다”는 내용의 글이 영어와 중국어로 각각 게시됐다.

같은 내용의 글이 RBW의 공식 웨이보 계정에도 올라왔다.

그러나 몇 시간 뒤 문제의 글은 인스타그램과 웨이보 계정에서 모두 삭제됐다.

그리고 곧 “내부적 협의되지 않은 내용의 게시글로 혼란을 빚어 죄송합니다”라는 내용의 글이 한국어와 영어, 중국어로 올라왔다.

처음 ‘하나의 중국’ 관련 글을 본 네티즌들은 뜬금없는 내용의 글에 계정 해킹 가능성을 높이 봤으나 이후 “내부적으로 협의되지 않은 내용”이라는 해명이 올라오자 더욱 혼란에 빠졌다.
마마무 소속사 RBW, SNS에 “하나의 중국” 글 올렸다 삭제. <br>RBW 인스타그램
마마무 소속사 RBW, SNS에 “하나의 중국” 글 올렸다 삭제.
RBW 인스타그램
일각에서는 RBW 내부의 일부 직원이 독단적으로 돌발 행동을 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같은 네티즌 추측처럼 RBW는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문제의 글이 게시됐다며 공식 사과했다.

RBW는 이날 오전 발표한 공식입장문에서 “금일 새벽 내부적으로 논의되지 않은 게시글이 회사 SNS에 업로드되었다”면서 “확인 결과 직원의 단독 행동으로 빚어진 일이며, 발견 즉시 삭제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많은 분들께 혼란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면서 “추후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조치를 마련하도록 하겠다. 직원의 개인행동이지만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거듭 사과했다.

RBW는 30일 마마무 멤버 문별과 솔라, 화사와의 재계약을 알리며 “휘인과도 재계약을 깊이 있게 논의 중이며 마마무의 해체는 없을 것”이라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신진호 기자 sayho@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