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연폐해 직접 묘사’
흡연폐해를 직접 묘사하는 새로운 금연 캠페인 광고가 다음 주부터 공중파 방송을 통해 전파를 탄다.
1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새로 만든 금연 캠페인 광고 2편이 내주부터 TV방송으로 우선 시청자를 찾는다.
40초짜리로 제작된 이번 금연광고는 전작보다 폐암 등 흡연으로 말미암은 각종 질병을 직접적으로 고발한 게 특징이라고 복지부는 말했다.
현재 금연광고는 ‘흡연은 질병입니다.치료는 금연입니다’란 제목으로 지난 8월 17일부터 방송되고 있다.
복지부 건강증진과 관계자는 “지금 금연광고가 다소 ‘점잖다’는 평가와 의견이 많았다”면서 “이번 새 금연광고는 직접적으로 흡연의 폐해를 드러낸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금연광고는 흡연자가 담배를 피우려고 담배판매소에서 담배를 살 때, 담배를 달라고 하는 게 아니라 ‘폐암 주세요’라고 표현해 ‘흡연이 곧 질병’이란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복지부 관계자는 “새 금연광고는 더 직접적으로 흡연의 폐해를 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지부는 새 금연광고를 지상파 TV에 이어 유튜브와 SNS 등에도 내보내 널리 알릴 계획이다.
사진=복지부 금연 광고 포스터
뉴스팀 seoulen@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