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5집 ‘미스터 심플(Mr. Simple)’이 12일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20일자) 3위에 올랐다.
슈퍼주니어가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기는 처음으로 지난 3일 음반 발매 이후 9일 만에 거둔 성과다.
빌보드에서 ‘월드앨범’ 차트는 ‘핫 100’ ‘빌보드 200’ 등 주요 차트가 아닌 부문별 세부 차트이지만 이들은 현지 프로모션 없이 상위권에 진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된다.
아울러 5집 타이틀곡 ‘미스터 심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7일 만인 지난 11일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이 뮤직비디오는 국내 유튜브에서 이번 주(3-10일 집계) ‘많이 본 동영상’과 이번 달(지난달 11일-10일 집계) ‘최다 댓글 동영상’ ‘최다 즐겨찾기 동영상’ 1위에 뽑혔고 캐나다, 남아프리카 등지의 세계 각국에서도 이번 주(3-10일 집계) ‘많이 본 동영상’ 상위권에 올랐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2일 “빌보드차트와 유튜브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국내외 인기가 입증됐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5일 걸 그룹 투애니원의 두 번째 미니 음반이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13일자) 4위에 진입하고, 12일에는 슈퍼주니어에 이어 7위에 랭크됐다.
연합뉴스
|
▲ 슈퍼주니어 |
슈퍼주니어가 빌보드 차트에 진입하기는 처음으로 지난 3일 음반 발매 이후 9일 만에 거둔 성과다.
빌보드에서 ‘월드앨범’ 차트는 ‘핫 100’ ‘빌보드 200’ 등 주요 차트가 아닌 부문별 세부 차트이지만 이들은 현지 프로모션 없이 상위권에 진입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된다.
아울러 5집 타이틀곡 ‘미스터 심플’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7일 만인 지난 11일 조회수 500만 건을 돌파했다.
또 이 뮤직비디오는 국내 유튜브에서 이번 주(3-10일 집계) ‘많이 본 동영상’과 이번 달(지난달 11일-10일 집계) ‘최다 댓글 동영상’ ‘최다 즐겨찾기 동영상’ 1위에 뽑혔고 캐나다, 남아프리카 등지의 세계 각국에서도 이번 주(3-10일 집계) ‘많이 본 동영상’ 상위권에 올랐다.
소속사인 SM엔터테인먼트는 12일 “빌보드차트와 유튜브를 통해 슈퍼주니어의 국내외 인기가 입증됐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5일 걸 그룹 투애니원의 두 번째 미니 음반이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13일자) 4위에 진입하고, 12일에는 슈퍼주니어에 이어 7위에 랭크됐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