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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치킨 공식사과, 치킨매니아 가맹점 “그 정도는 이해해 달라” 녹취록 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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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치킨 공식사과, 치킨매니아 가맹점 “그 정도는 이해해 달라” 녹취록 보니

‘비닐치킨 공식사과’

프랜차이즈업체 치킨매니아가 비닐치킨 사건에 대해 공식 사과를 했다.

치킨매니아는 22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지난 12월 15일 발생한 구산점 가맹점주의 고객 클레임에 대한 적절치 못한 응대에 대해서 피해를 입은 해당 고객님뿐 아니라 저희 치킨매니아를 애용해 주시는 많은 고객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치킨매니아는 비상식적 고객 응대를 한 해당 가맹점에 대해 강경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사 차원의 가맹점 영업 정지 및 본사 입소를 통한 가맹점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에 대한 고강도 정신 교육을 실시할 것임을 전했다. 또한 교육 과정 수료 이후 정상적인 가맹점 운영이 어렵다 판단될 시 가맹 계약 해지를 검토 중이다.

앞서 지난 21일 유튜브에는 6분 16초 분량의 전화 녹취록이 게재됐다. 소비자 A 씨는 비닐이 나왔으니 환불해 달라 요청했다. 치킨집 점주 B씨는 환불해 주기 어렵다며 “아예 박혀 있는 것도 아니고 그 정도는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약하신 게 아니냐. 우리도 일부러 넣은 건 아니지 않냐”며 “어떻게 하다 보니 비닐이 떨어진 것 같은데 막무가내로 환불해 달라고 하는 것도 너무하다”고 했다. 결국 점주 B씨는 소비자의 언성이 높아지자 “환불해주겠다. 사람이 그런 식으로 예의 없게 행동하지 말라”고 전화를 그냥 끊어 논란을 산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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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서울신문DB (비닐치킨)

뉴스팀 seoule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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