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환 침대 사진 논란. 필리핀 여성 SNS
강지환 침대 사진 논란. 필리핀 여성 SNS


배우 강지환이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 됐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과거 사건도 수면 위로 떠올랐다.

10일 경기 광주경찰서는 강지환을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지난 9일 오후 10시 50분께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강지환은 외주 스태프 A씨, B씨와 함께 9일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술을 마신 뒤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성폭력을 저지른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A씨는 성폭행을, B씨는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강지환은 혐의에 대해 “술에 취해 전혀 기억나지 않는다”고 진술했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며 5년 전 ‘필리핀 여성 SNS 사진’ 사건도 다시 세간의 관심을 받는 중이다.

지난 2014년 한 필리핀 여성은 SNS에 “한국 배우 강지환과 함께 잠을 잤다”는 글을 올리며 잠든 강지환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해 한국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한 바 있다.

당시 강지환 측은 “사진을 찍은 여성은 필리핀 현지 가이드의 부인이며 잠든 강지환 옆에서 장난을 친 것”이라고 서둘러 해명했다. 해당 필리핀 여성 역시 “이 사진은 조작된 것이다. 강지환은 나의 우상이기 때문이다. 죄송하고 용서해주길 바란다”란 글을 남기고 계정을 삭제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사건과 관련해 강지환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 측은 “면밀하게 상황을 파악 중이며, 이번 사안에 대한 심각성과 더불어 배우 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못했던 부분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면서 “강지환은 향후 모든 일정을 전면 취소하고 성실히 경찰 조사에 임할 것”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배우 강지환. 연합뉴스
배우 강지환. 연합뉴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