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 배우 윤정희(76)가 알츠하이머로 10년째 투병 중이라고 남편인 피아니스트 백건우(73)씨가 직접 언론에 밝혔다.

10일 백건우 피아니스트는 인터뷰에서 아내 윤정희 씨의 건강상태에 대해 “10년 전부터 알츠하이머 증상이 시작됐다.”고 밝힌 뒤 “둘이서 연주 여행을 다니면서 단둘이서 지내다가 현재 아내가 딸이 있는 파리에서 지내고 있다”고 털어놨다.

윤정희 씨는 2010년 이창동 감독의 영화 ‘시’에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깊이있는 연기를 선보여 강한 여운을 남겼다. 이 영화는 제 63회 칸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당시 윤정희 씨는 남편 백건우 피아니스트와 함께 칸 영화제에 직접 참석하는 등 열정을 드러냈다.

백건우 피아니스트는 “마지막 작품이었는데 역할이 알츠하이머를 앓는 역할이었다. 긴 대사를 써놓고 읽으면서 하고 그랬다. 그 뒤로 영화를 더 하고 싶었지만 상 받으러 올라가기도 쉽지 않을 정도로 상태가 악화됐다”고 설명했다.

백건우 피아니스트를 비롯한 가족이 부인 윤정희의 건강상태를 공개하는 외부로 이유는 한평생 영화배우로서 살아온 윤정희를 위해서였다.

딸 진희 씨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어머니는 오랫동안 (영화배우로) 사랑을 받았던 사람이다. 이 병을 알리면서 엄마가 그 사랑을 다시 확인했으면 좋겠다. 지금 엄마에게 그게 정말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