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채널 ‘memilstella’ 영상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memilstella’ 영상 캡처
이탈리아 출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가 이탈리아 현지 뉴스에 출연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한국의 방역 체계를 소개했다.

지난 21일 알베르토는 한국의 코로나19 방역 시스템을 보도한 이탈리아 현지 매체 라이뉴스24와의 화상 통화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날 알베르토는 인터뷰를 통해 “한국은 2월 말 많은 인원이 감염됐다”며 “최근에는 상황이 많이 나아져 나 역시도 마스크를 쓰고 외출하기도 한다”고 한국의 상황을 전했다.

알베르토는 이어 “한국 정부가 코로나19 대응을 잘했다”고 밝혔다. 그는 “쇼핑몰이나 호텔 등 어디에 가도 온도를 잴 수 있는 체온계가 있고, 손 소독제가 마련되어 있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고 그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모든 감염자의 동선을 알려주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 소개하며 “많은 사람이 이 어플리케이션을 공유한다. 동선이 겹치거나 감염자와 접촉했을 경우 그 사람과 만난 모든 사람들이 검사를 받도록 했다”고 말했다.

알베르토는 드라이브 스루 검사소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한국에서 굉장히 잘 되고 있는 시스템 중 하나이며, 이런 혁신적인 방법 때문에 안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알베르토는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많은 사람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다”며 “다른 사람에게 옮을 위험도 없고, 그 안을 소독해야 하는 시간과 노력도 절약할 수 있다. 검사 결과는 문자메시지를 통해서 다음날 전달된다”고 덧붙였다.
사진=JTBC ‘77억의 사랑’ 방송 캡처
사진=JTBC ‘77억의 사랑’ 방송 캡처
앞서 알베르토는 지난 23일 방송된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해 이탈리아의 코로나19 대응 방식에 대해서 언급한 바 있다.

알베르토는 “이탈리아가 지금 전 세계적으로 치사율이 제일 높고 사망자 수도 많다”며 “이탈리아도 처음에는 한국처럼 대응을 잘 했는데 많은 국민이 정부 말을 안들었다. 이동 제한령이 지켜지지 않아서 며칠 만에 확진자가 엄청 늘었다”고 말했다.

이어 “지금은 집에서 나갈 수도 없고 이동하려면 서류가 있어야 한다. 안 지키면 벌금을 내거나 3개월 징역을 살아야 한다”며 “스포츠, 공연 등 각종 행사도 다 중단됐고 마트, 약국, 병원을 제외한 상점도 영업을 하지 않는다. 이렇게 엄격하게 해야 빠른 시일 내에 해결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