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라시 트위터 캡처
사진=아라시 트위터 캡처
일본 그룹 아라시가 디지털 싱글 ‘Whenever You Call’를 발표한다.

미국 가수 브루노 마스가 제작과 프로듀싱을 맡아 데뷔 21년 만에 처음으로 영어로 발표하는 앨범이다.

그룹 아라시는 오노 사토시, 사쿠라이 쇼, 니노미야 카즈나리, 아이바 마사키, 마츠모토 준으로 구성된 5인조 그룹이다. 1999년 그룹과 동일곡명인 ‘아라시’로 데뷔해 인기를 끌며 일본을 대표하는 아이돌로 자리잡았다. 20년 넘게 활동을 이어온 아라시는 지난 2019년 1월 오는 2020년 12월 31일을 끝으로 그룹 활동을 중단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룹 활동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발매하는 신곡 ‘Whenever You Call’은 팬들에 대한 마음을 담은 미디엄 발라드 곡이다. 아라시의 공연을 본 브루노 마스는 ‘중단 후에도 멤버들의 마음은 항상 팬들과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가사에 담았다. 또한 브루도 마스는 멤버들의 보컬 지도도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라시는 최근 영어 앨범 발매에 맞춰 글로벌 팬들을 겨냥해 SNS에 영어로 신곡 발매를 알리며 메시지를 남기기도 했다.

한편, 브루노 마스는 2010년 데뷔 앨범 ‘Doo-Wops & Hooligans’를 발표하고 빌보드 200에 이름을 올린 후 2018년 그래미 어워즈 3관왕을 차지하며 미국을 대표하는 팝스타로 자리매김 했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