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트레저’ 방예담.<br>사진=YG 엔터테인먼트
그룹 ‘트레저’ 방예담.
사진=YG 엔터테인먼트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시험을 치르는 2002년생 수험생 스타는 누가 있을까.

‘K팝 스타’ 시즌2에 출연해 YG엔터테인먼트의 신인 그룹 트레저로 데뷔한 방예담이 수능을 치른다. 방예담이 속한 그룹 트레저는 활동 기간 100일 만에 연달아 발표한 3장의 싱글앨범이 총 7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올리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K팝 스타’ 시즌6에 출연했던 가수 김윤희도 수능을 치를 예정이다. 김윤희는 ‘K팝 스타’ 출연에 앞서 SBS ‘판타스틱 듀오’ 시즌1에 출연해 주목을 받았다. 방송 출연 후 김윤희는 솔로 가수로 활동하고 있다.
유선호.<br>사진=스포츠서울
유선호.
사진=스포츠서울
또 다른 오디션 스타인 유선호도 수능에 응시한다. 유선호는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다. 데뷔 멤버에 합류하진 못했지만 이후 솔로 앨범 발매, tvn ‘둥지탈출’ 시리즈, JTBC ‘뭉쳐야 뜬다’ 시즌2, 라이프타임채널 ‘아이돌다방’, SBS ‘핸섬타이거즈’, 드라마 ‘복수가 돌아왔다’ 등에 출연하며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난 9월 데뷔 무대를 펼친 그룹 고스트나인 이강성, 최준성과 지난 10월 데뷔한 드리핀 차준호, 김민서도 수능 시험장으로 향한다.
사진=래퍼 이영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진=래퍼 이영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래퍼 이영지도 수능을 치른다. 이영지는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수험표 일부를 게재했다. 그러면서 “님들 2020 수능 만점자 인터뷰 미리 하실 분”이라는 유쾌한 멘트를 덧붙였다.

이 밖에도 지난 10월 컴백한 위키미키 루시(노효정), 세러데이의 동갑내기 멤버 유키(임지연)와 아연(손민지)도 수능장으로 향한다. 지난달 컴백한 썸(XUM)의 이안(유동주)도 수능에 응시한다. 네이처 유채(우혜준)와 선샤인(김아린) 역시 나란히 수능을 보며, 드림노트 은조(박은조)도 시험을 치른다. 지난해 데뷔한 체리블렛의 채린(박채린), 동키즈 종형(김종형)도 이번에 수험생으로 시험장을 향한다.

강경민 콘텐츠 에디터 maryann425@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