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로 NBR 여우조연상 수상
골든글로브·오스카 가능성 커져

배우 윤여정
배우 윤여정(74)이 전미 비평가위원회(NBR)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으며 미국 연기상 20관왕의 대기록을 썼다.

27일 배급사 판씨네마에 따르면 한국계 리 아이작 정(정이삭) 감독의 영화 ‘미나리’가 112년 역사를 자랑하는 NBR에서 여우조연상과 각본상을 받았다.

특히 윤여정은 지난해 말부터 로스앤젤레스, 보스턴, 노스캐롤라이나 등 지역 비평가협회는 물론 온라인 비평가협회, 뉴욕 온라인 비평가협회 등에서 여우조연상 등을 추가하며 미국에서 연기상 20관왕을 기록했다.

그는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아카데미상(오스카) 후보에 오른 것도 아니고 후보에 오를지도 모른다는 기사에 너무 축하를 받아 참 곤란하다”고 손사래를 치기도 했다. 오는 2월 골든글로브, 4월 오스카 시상식의 수상 가능성은 더욱 커졌다.

영화 ‘미나리’는 미국 온라인 비평가협회 외국어영화상, 뉴욕 온라인 비평가협회 작품상·외국어영화상 등을 추가하며 지금까지 58관왕을 기록하고 있다. ‘미나리’는 미국영화연구소(AFI)가 선정하는 ‘올해의 영화’에도 이름을 올렸다.

할리우드 전문 매체 골드더비는 AFI가 2010년 이후 오스카 역대 작품상 후보에 오른 88개의 영화 중 77개 작품을 올해의 영화로 선정해 87.5%라는 높은 적중률을 보였다고 전했다.

하종훈 기자 artg@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