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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2600만 가구가 시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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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1분기 매출 전년보다 24%↑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영화 ‘승리호’를 2600만 가구가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21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가 주연한 우주 SF ‘승리호’는 지난 2월 5일 공개 이후 28일 동안 전 세계에서 2600만 유료 가구의 선택을 받았다. 80개국에서 ‘오늘의 톱(Top)10’에도 이름을 올렸다. 넷플릭스는 “한국이 만든 훌륭한 이야기가 국경과 문화를 초월해 사랑받을 수 있음을 증명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넷플릭스가 발표한 1분기 매출은 71억 6300만 달러(약 8조 10억원)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24%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9억 6000만 달러(약 2조 1893억원), 영업 이익률은 27.4%를 기록했다.

전 세계 유료 구독자는 지난해보다 398만명 늘어나 올해 3월 말 기준 2억 760만명이다. 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의 유료 구독자는 전 분기보다 136만명 증가해 2685만명이며, 한국 유료 구독자는 지난해 말 기준 380만명이다.

넷플릭스는 올해 약 5500억원을 한국 콘텐츠 수급에 투자해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작품들을 제작한다.

김지예 기자 jiye@seoul.co.kr
2021-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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