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1TV 세계테마기행 ‘남태평양 파라다이스’

오늘부터 5일간 파푸아뉴기니 등 매력 선사
코로나에 그리워지는 대자연 풍경 대리만족

드넓게 펼쳐진 에메랄드빛 바다, 뜨거운 태양 아래 살아가는 순수한 사람들. 코로나19 이후 그리워지는 풍경들이다. EBS 1TV ‘세계테마기행’은 3~7일 파푸아뉴기니, 타히티, 뉴질랜드, 보르네오, 바누아투를 조명하는 ‘남태평양 파라다이스´에서 태초의 자연을 선사한다.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파푸아뉴기니의 하일랜드에선 조상 대대로 해골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우마이 부족을 만날 수 있다.<br>EBS 제공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파푸아뉴기니의 하일랜드에선 조상 대대로 해골 분장을 하고 춤을 추는 우마이 부족을 만날 수 있다.
EBS 제공
첫 여행지는 인류 최후의 원시 문명을 간직한 파푸아뉴기니(3일)다. 산호섬 마누스 군도에서 남태평양 최고봉 빌헬름산까지 팔색조의 매력을 맛볼 수 있다. 북단에 있는 마누스 군도는 아이들의 천연 놀이터가 된 에메랄드빛 잔잔한 바다를 볼 수 있다. 하일랜드에 사는 우마이 부족과 조상 대대로 해 왔다는 해골 분장을 하면서 춤을 추고, 얌과 고구마, 돼지고기를 야자 잎에 싸서 쪄 내는 전통요리 무무도 맛본다.

타히티 편(4일)에서는 배우 예지원이 바다를 놀이터로 삼아 살아온 폴리네시아인들의 땅,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로 둘러싸인 타히티를 즐긴다. 파페누 벨리에서 고사리 화관을 선물받고 마타바이 만으로 향해 검은 모래 해변에 빠져 본다. 화산암이 오랜 시간 잘게 부서져 보석처럼 반짝이는 검은 모래 해변에서 머드팩도 하고, 물놀이까지, 그야말로 놀이 천국이다. 타히티섬에서 북서쪽으로 약 240㎞ 떨어진 곳에 있는 지상 최고의 낙원 보라보라섬을 보트로 누빈다.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뉴질랜드에서는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뜨거운 화산과 빙하가 공존하는 반전의 매력을 즐긴다.<br>EBS 제공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뉴질랜드에서는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진 뜨거운 화산과 빙하가 공존하는 반전의 매력을 즐긴다.
EBS 제공
뉴질랜드(5일)는 남태평양 여느 곳과 다른 느낌을 준다. 화산 활동으로 만들어져 뜨거운 화산과 빙하가 공존하는 ‘반전의 땅’이기 때문이다. 러셀에서 자신이 만든 특별한 복장으로 차가운 바다에 뛰어드는 뉴질랜드 최고의 겨울 축제, 러셀 버드맨 축제 현장을 간다. 지옥의 문, 불의 고리라고 불리는 도시, 로토루아에서는 크고 작은 활화산의 분화구와 형형색색의 연못을 볼 수 있다. 서던알프스산맥을 따라 만년설이 쌓인 거대한 얼음의 땅, 폭스 빙하에서 대자연의 장엄한 속살을 들여다본다.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라는 별명이 붙은 바누아투의 때 묻지 않은 자연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도 흥미진진하다.<br>EBS 제공
‘세계테마기행’은 3~7일 남태평양 5개 나라를 주제로 방영한다.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라는 별명이 붙은 바누아투의 때 묻지 않은 자연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도 흥미진진하다.
EBS 제공
다음 여행지는 ‘지구에서 가장 과소평가된 낙원’이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라는 별명이 붙은 바누아투(6일)다. 산토섬의 명소 중 하나인 천연동굴 밀레니엄 케이브를 구경하고, 때 묻지 않은 섬 에스피리투 산토에서 지반이 움푹 꺼지면서 푸른빛을 띠는 블루홀에서 즐기는 다이빙은 이색적이다.

마지막 편(7일)에서는 에메랄드빛 남태평양, 그리고 신의 축복을 받은 풍요로운 섬인 보르네오를 만난다.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섬이자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브루나이 세 나라가 함께 존재하는 보르네오의 황금 어장이라 불리는 어촌 마을, 탄중 바투에서 바다 한가운데에 설치된 독특한 모양새의 오두막 바강에서 멸치 낚시를 즐긴다. 첩첩산중 깊고 외딴 밀림 속에 사는 다약족의 간식 도돌을 맛본다.

김기중 기자 gj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