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여름, 음악예능 풍성

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 인기
‘쇼미더머니’ 시즌11 라인업 공개
‘히든싱어’ 시즌7·‘리슨업’도 기대
여름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시청자를 찾는다. 엠넷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은 MZ세대 밴드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br>엠넷 제공
여름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시청자를 찾는다. 엠넷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은 MZ세대 밴드의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엠넷 제공
뜨거운 여름, ‘방구석 1열’에서 관람하기 좋은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시청자를 찾고 있다. 록부터 힙합까지 다채로운 장르가 펼쳐진다.

지난달부터 방송이 한창인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은 댄스, 아이돌 등 다양한 경연을 선보인 엠넷의 밴드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그간 대중의 시선을 받지 못했던 MZ세대 밴드 18팀이 상금 1억원과 해외 진출 기회를 놓고 경쟁한다. 페퍼톤스와 적재, 노민우와 엔플라잉, 윤성현과 김재환, 고영배와 권은비가 각 팀의 리더를 맡았다. “커버곡, 보컬보다는 밴드의 매력을 보여 주는 무대로 준비했다”는 게 프로그램을 연출한 이진아 PD의 설명이다.

지난달 30일 처음 방송된 KBS ‘리슨 업’은 국내 프로듀서들이 음원 차트를 선점하기 위해 경쟁하는 콘셉트의 배틀 프로그램이다. 프로듀서 10팀이 아티스트와 협업해 음악 경연을 펼치고, 추후 공개되는 음원의 차트 성적에 따라 최종 1위를 가려내는 방식이다. 다이나믹 듀오의 개코, 최자가 진행을 맡았고, 라이언 전, 이대휘, 팔로알토, 빅나티, 정키, 픽보이, 도코, 라스, 파테코, 김승수가 프로듀서로 참여한다. 특정 장르가 아닌 힙합, 발라드, 댄스 등 두루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인데, 아티스트 군단 역시 신용재부터 에일리, 남우현, 저스디스, 릴러말즈, 걸그룹 위클리 등으로 다채롭다.

원조 가수와 모창 능력자의 치열한 대결로 매 시즌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JTBC ‘히든싱어’는 시즌7이 이달 첫 방송을 한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프로그램은 박정현을 비롯해 김경호, 이선희, 태연, 김광석, 신해철 등 대중에게 사랑받은 가수의 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히든싱어를 처음부터 총괄한 조승욱 PD와 ‘슈퍼밴드’를 연출한 전수경 PD, 방송인 전현무 등이 의기투합해 기대가 더욱 커진다. 이번 시즌 역시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원조 가수들은 물론 막강한 실력을 가진 모창 능력자가 등장해 귀를 시원하게 하는 컬래버레이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여름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시청자를 찾는다. 엠넷 간판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는 시즌11로 조만간 돌아온다. 사진은 ‘쇼미11’ 참여 프로듀서. 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롬, 알티&저스디스, 릴러말즈&더콰이엇(시계 방향).<br>엠넷 제공
여름에 즐기기 좋은 다양한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 잇따라 시청자를 찾는다. 엠넷 간판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는 시즌11로 조만간 돌아온다. 사진은 ‘쇼미11’ 참여 프로듀서. 릴보이&그루비룸, 박재범&슬롬, 알티&저스디스, 릴러말즈&더콰이엇(시계 방향).
엠넷 제공
엠넷 간판 프로그램 ‘쇼미더머니’는 올 하반기 방송되는 시즌11을 앞두고 프로듀서 라인업 공개만으로 화제가 됐다. 이번엔 ‘더 뉴 원’이라는 콘셉트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모두를 압도하는 새로운(new) 미션과 함께 국내 힙합신을 증명할 한 명(one)의 래퍼를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쇼미 우승자 출신 릴보이와 프로듀서 그루비룸이 시즌9 경쟁팀에서 이번엔 한 팀의 프로듀서로 재회했고, 시즌4와 시즌6 프로듀서로 활약한 박재범과 지난해 경연곡 ‘회전목마’로 주목받은 슬롬이 만났다. 또 더콰이엇과 릴러말즈, 저스디스와 알티도 한 팀으로 호흡을 맞출 예정이다. 특히 알티는 빅뱅, 블랙핑크, 위너, 아이콘 등 가수들의 히트곡을 제작한 글로벌 프로듀서로 신선함을 더할 것으로 보인다.



김정화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