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유튜브
‘먹토’(먹고 토하기) 논란에 휩싸인 유명 유튜버 살빼조(22·조주연)가 결국 사과했다.

살빼조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디 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살빼조는 과거 보디 프로필 준비 기간 동안 운동 등을 통한 다이어트가 아니라 지속적인 폭식과 먹토로 살을 뺐다고 털어놨다.

이러한 실토에 일부 구독자들이 ‘구독자를 기만한 것 아니냐’는 식의 댓글을 달며 논란이 불거졌다.

논란에 대해 살빼조는 “이미 지난 일이기에 비판받을지언정 지금이라도 솔직하게 말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고, 섭식장애를 겪는 분들께도 도움이 될 거로 생각했다”며 “무엇이 옳은 판단인지 함께 의견을 나누고 이야기할 사람 없이 오로지 혼자 영상을 찍고 업로드를 하다 보니 객관적으로 생각하지 못하고 오로지 제 중심으로만 판단하게 되었다”며 고개를 숙였다.

이어 “39만 명의 구독자분들은 알고 싶지 않은 유해한 사실까지 알아야 했으며 이미 지난 일이라고 너무 가볍게 말을 내뱉은 진중하지 못한 태도에 사과를 드리고 싶다”며 “그동안 거짓말로 영상을 만들었던 것은 사실인데 단지 힘들었다는 이유만으로 그 행동을 정당화하려고 했던 점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또한 “무너진 신뢰를 쌓는다는 건 절대 쉽지 않은 일이며 떠나는 분들을 붙잡을 수 없다는 것도 엎질러진 물을 담을 수 없다는 것도 너무 잘 알기에 배신감을 느꼈을 ‘먹어조’(팬덤명)들에게 너무나도 죄송하다”며 “언행 하나하나에 책임감을 느끼며 저의 영향력을 간과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