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쇼미더머니’에 출연했던 래퍼 케이케이가 3년 전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가 됐다고 밝혔다.

23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케이케이를 만나다] 전신마비 환자된 ’쇼미‘ 래퍼, 첫 인터뷰…집으로 가봤습니다’라는 영상이 업로드됐다.

케이케이는 2019년 3월 22일 태국의 한 수영장에서 다이빙 사고를 당해 경추 골절을 당했다. 이후 두 번의 수술과 재활을 거쳤지만 감각과 운동 능력을 회복하는 데 실패했다.

케이케이는 “저는 운동이 안 되고 감각도 없고, 통증도 없다”며 “경추를 다쳤다. 5번 6번 목뼈를 다쳤고 경수 환자라고 해서 전신마비다”라고 밝혔다.

이어 “운동 능력이 없고 겨드랑이 밑으로는 감각도 없다”며 “24시간 누군가가 전부 다 케어를 해주시지 않으면 삶을 살아갈 수가 없는 상태”라고 이야기했다.

사고를 당했던 당시에 대해 케이케이는 “제가 놀러가서 다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한국에 있는 집이랑 차랑 다 정리를 하고 태국에 살려고 갔다”면서 “그런데 5개월 만에 사고가 났다. 숙소에 있던 수영장에서 다이빙 사고를 당했다”고 전했다.

케이케이는 긴 시간 재활을 통해 두 팔을 조금은 움직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직접 얼굴을 만질 수 있고 보조기를 쓰면 식사까지 할 수 있는 상태다.

‘예전처럼 랩을 할 수 있는 것이냐’는 질문에 케이케이는 “발성에 필요한 근육을 마음대로 쓸 수 없으니까 랩을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다른 방식으로 랩을 해보니까 조금씩 돌아오더라”며 “예전처럼 빠른 랩은 힘들어도 훈련을 통해 점점 좋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케이는 2008년 노래 ‘배치기-Skill Race’ 작곡으로 데뷔했다. 지난 2017년 Mnet ‘쇼미더머니6’에도 참가했다.

김민지 기자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