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쯤 16억건을 넘겼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노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1위를 지킨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올랐다.
뉴스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