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쯤 16억건을 넘겼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에 이어 두 번째 1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다이너마이트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노래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를 기록했다.

또한 1위를 지킨 3주를 포함해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이는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핫 100’ 최장기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올랐다.

뉴스24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