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내쉬, ‘뷰티풀마인드’ 실제 주인공 지난달 아내와 함께 사망

‘존 내쉬, 뷰티풀마인드’

영화 ‘뷰티풀마인드’ 실제 주인공 존 내쉬가 화제다.

‘뷰티풀마인드’가 방송되며 존 내쉬 부부를 사망케 한 자동차 사고가 다시금 눈길을 모은다.

CNN방송은 지난달 24일 뷰티풀 마인드의 실제 주인공이자 노벨경제학상을 받은 수학자 존 내쉬(86)와 그의 부인이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존 내쉬와 부인 알리샤(82)가 뉴저지에서 택시를 타고 인근 마을 먼로타운십으로 이동하던 중 교통사고를 당했다고 경찰은 밝혔다.

당시 경찰에 따르면 존 내쉬 부부가 타고 있던 택시는 왼쪽 차선에서 남쪽으로 이동하던 중 지나가던 차량을 피하려다 중심을 잃고 가드레일과 충돌했다.

택시 운전사도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지 경찰은 사고 원인을 수사 중에 있으나 기소 혐의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뷰티풀마인드’의 모델이 된 내쉬는 정신분열증을 앓았지만 지난 1994년 게임이론으로 경제학상을 수상했다. 그의 게임이론은 수학에 기반하고 있지만 경제학 발전에 이바지하면서 1994년 노벨경제학상을 받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뷰티풀마인드 실제 모델 존 내쉬 사망했구나”, “뷰티풀마인드 실제 모델 존 내쉬 부부 사망, 안타깝다”, “뷰티풀마인드 실제 모델 존 내쉬 부부 교통사고 사망, 이제 알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서울신문DB(뷰티풀마인드 존 내쉬 사망)

뉴스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