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조세호가 ‘프로불참러’(밥 먹듯이 참석하지 않는 사람) 패러디의 주인공이 됐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지난해 조세호와 김흥국의 MBC 예능 프로그램 ‘세바퀴’ 출연 모습이 담긴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상 속 김흥국은 다짜고짜 조세호에게 “안재욱 결혼식 때 왜 안 왔어?”라며 다그쳤다. 이에 조세호는 “모르는데 어떻게 가요”라고 무척 억울한 표정을 지으며 답해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해당 영상은 현재까지도 네티즌들 사이에서 거론되며 인기를 모으고 있고, 심지어 연예계 스타들도 이를 패러디하며 웃음을 주고 있다.

현재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에서 조세호와 가상부부로 활약 중인 피에스타 차오루는 3일 자신의 SNS에 “생각해보니까 우리 부모님 결혼식 세호 오빠도 안 왔었네요. 세호 오빠 너무해요. 서운하다. 부인 부모님 결혼식도 참석하지 않고”라는 글을 남겨 폭소를 안겼다. 또한 빅뱅 태양도 조세호 인스타그램에 “형 저희 일본 팬미팅 때 왜 안 오셨어요?”라는 댓글을 달며, 패러디 열풍에 동참해 눈길을 끌었다.

조세호는 이와 같은 뜨거운 열풍에 대해 지난달 MBC FM4U ‘정오의 희망곡, 김신영입니다’에서 “많은 분들이 저만 보면 ‘왜 저희 부모님 칠순 잔치 안 오셨어요?’, ‘왜 우리 애 돌잔치 안 왔어요?’라고 말씀해 주시는데, 이런 관심들이 정말 좋다. 즐거워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사진 = 서울신문DB

김채현 기자 chkim@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