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김성준 앵커가 ‘2017 KBS 연기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배우 정려원의 수상소감에 대해 언급했다가 역풍을 맞았다.
김성준 앵커는 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이번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2년 전 유아인의 느끼하면서 소름 돋는 수상소감은 없었네. 정려원한테 기대를 걸었는데 생각보다 아니었다”며 “왜 수많은 연기자들이 연말 시상식 무대에만 올라서면 연기를 못하는 걸까?”라고 글을 남겼다.

전날 배우 정려원은 ‘마녀의 법정’을 통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는 수상소감에서 “‘마녀의 법정’이라는 드라마는 성범죄라는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었다. 감기처럼 이 사회에 만연하게 퍼져 있지만 가해자들은 드러나지 않고 있다”며 “성범죄, 성폭력에 대한 법이 더 강화돼 가해자들이 제대로 처벌 받고 피해자들이 목소리를 더 높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김성준 앵커는 정려원의 소감을 유아인과 빗대며 ‘별로’라는 평가를 내렸다. 이 사실이 알려지자 SNS에서 그를 향한 비난이 불거지기 시작했다. 김성준 앵커는 “내용에 대해서는 100% 공감한다. 잘했다. 많은 이들이 용기를 얻었을 거다. 그걸 탓하자는 게 아니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하지만 네티즌들은 “연말 시상식에서 조차 연기 하라는 말이냐”, “진심으로 전한 수상소감을 평가하는 것 자체가 옳지 못한 일” 등의 비난을 여전히 쏟아내고 있다. 결국 김성준 앵커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