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승준이 한국 입국에 대한 의지를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2일 가수 유승준(43·스티브 유)이 병역 기피 의혹으로 16년째 한국 땅을 밟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입국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유승준은 이날 오전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2월이면 입국 금지를 당한 지, 만 16년째 되는 해다”라며 “가혹하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기회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국은 소년의 꿈을 이루게 해준 나라”라면서 “받았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싶을 뿐 사적인 목적은 없다”고 전했다.

또 “오해와 거짓으로 만들어진 편견은 바로 잡아야 한다”며 “여러분께 돌아가기 위해 마지막 최선을 다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날 인터뷰와 함께 유승준이 지난해 12월 31일 자신의 웨이보에 남긴 글도 관심을 받고 있다.

그는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믿음의 여정, 하지만 우리를 사랑하는 주로 말미암아 모든 일에 이미 승산이 있다”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한편 지난 1997년 데뷔한 유승준은 2002년 입대가 확정됐으나,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면서 대한민국 국적을 상실했다. 이 때문에 병역 면제 의혹을 받은 그는 같은 해 2월 법무부로부터 입국 금지 조치를 받았다.

이후 16년이 지난 지금까지 입국 금지는 풀리지 않은 상태다.

유승준은 이후 중국에서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지난 2015년에는 한 인터넷 방송을 통해 한국에 돌아오고 싶다는 뜻을 밝히며 눈물을 보여 화제를 모았다.

사진=유승준 웨이보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