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효진 기자의 입덕일지] 양요섭, 그의 요정美에 대해

“네 맘에 가장 오래 남아 밝게 빛나는 별이 될게”
사진=어라운드어스
사진=어라운드어스
여기, 팬들을 생각하는 마음이 남다른 가수가 있습니다. 최근 5년 만에 솔로 앨범을 발매한 그는 쇼케이스 현장에서 “팬들을 생각하며 가사를 쓰는 것이 가장 수월했다”고 말하기도 했죠. 얼굴만큼이나 마음도 예쁜 그는 바로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양요섭입니다. 데뷔 10년만에 어엿한 솔로 가수로 훌쩍 성장한 양요섭. 그의 무한 매력에 대해 집중 분석해봤습니다.

1. ‘반박 불가’ 탄탄한 노래 실력
사진=연합뉴스, Mnet ‘엠카운트다운’
사진=연합뉴스, Mnet ‘엠카운트다운’
하이라이트 메인 보컬을 맡은 양요섭의 가장 큰 장점은 노래 실력입니다. 지난 19일 두 번째 솔로 앨범 ‘白’을 발매한 양요섭은 쇼케이스에서 앨범 수록곡을 모두 라이브로 소화했습니다. 실수 없는 그의 무대는 현장에 감동의 물결을 자아냈습니다.

양요섭은 멤버들 가운데 가장 먼저 뮤지컬에 도전한 멤버이기도 했습니다. 2011년 ‘광화문연가’를 시작으로 ‘풀하우스’, ‘조로’, ‘로빈훗’, ‘그날들 앙코르’ 등 많은 뮤지컬 무대에 올랐습니다.

2. 연예계 최강 소두
사진=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KBS2 ‘해피투게더3’, SBS ‘한밤의 TV연예’
사진=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 KBS2 ‘해피투게더3’, SBS ‘한밤의 TV연예’
양요섭은 얼굴이 작은 연예인 중 한 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유독 다른 연예인들과 얼굴 크기를 비교하는 사진이 많습니다. 실화라고는 믿기지 않는 얼굴 크기에 다들 놀라는 모습을 보였죠. CD는 물론 여권, 참치캔에도 얼굴이 가려질 정도입니다. 작은 얼굴은 그의 요정 같은 매력을 돋보이게 합니다.

3. 알고보니 운동 마니아?
사진=SBS ‘정글의 법칙’, 인스타그램
사진=SBS ‘정글의 법칙’, 인스타그램
귀여운 얼굴과는 반대로, 양요섭은 근육질 몸매를 자랑합니다. 그는 자신의 몸매 비결로 복싱을 꼽았습니다. 지난 2016년 SBS ‘정글의 법칙 in 동티모르’ 편에 출연한 그는 “운동을 좋아해 4년 넘게 복싱을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복싱으로 단련된 그의 근육질 몸매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그는 운동과 함께 혹독한 식이 조절도 병행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요섭은 최근 한 인터뷰에서 “다른 사람들이 맛있는 걸 먹어도 저는 참아야 했다. 하지만 사진이 예쁘게 나오면 그것으로 위안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역시 몸매 관리는 철저한 자기관리의 결과물이군요.

4. ‘양갱이 아빠’ 양요섭
사진=MBC ‘나혼자산다’, 인스타그램
사진=MBC ‘나혼자산다’, 인스타그램
양요섭은 현재 반려견 ‘양갱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2014년 팻숍에서 처음 보고 가족이 될 것이라는 예감을 했다고 합니다. MBC ‘나혼자산다’를 통해 처음 양갱이를 소개했던 양요섭은 SNS를 통해 양갱이의 근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