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민기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폭로가 이어지면서 경찰 수사에도 속도가 붙고 있는 가운데, 소속사가 조민기와 전속계약해지를 발표했다.
배우 조민기<br>사진=연합뉴스
배우 조민기
사진=연합뉴스
26일 배우 조민기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더욱 확실하고 면밀한 확인을 거치지 못한 첫 입장 표명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과 불편함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이번 일과 관련 소속사로서 책임을 통감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이어진 사태에 대해 소속사는 심각성을 꾸준히 인지해 왔으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낌과 동시에 그에 상응하는 방안을 위해 고심해왔다. 수많은 고심과 논의 끝에 배우 조민기와 계약해지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조민기의 이번 사태에 대해 함께 여러 가지 방안을 모색하려 했으나, 그와 제대로 된 커뮤니케이션을 하지 못 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조민기는 처음 성추행 의혹이 불거지자 “절대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하지만 조민기에게 성추행을 당했다는 피해자가 점점 늘어나며 폭로가 이어지자, 소속사 입장도 난감했을 것으로 보인다. 결국 이 같은 요인이 계약 해지에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조민기 성추행 혐의를 조사 중인 충북지방경찰청은 이날 피해 학생과 졸업생 다수 진술을 확보해 수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언론 보도 등으로 피해 학생들 2차 피해 우려가 있어서 최대한 조심스럽게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음은 조민기 소속사 윌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윌엔터테인먼트입니다. 배우 조민기의 최근 사태와 관련하여 소속사 입장 전달드립니다.

먼저, 더욱 확실하고 면밀한 확인을 거치지 못한 첫 입장 표명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혼란과 불편함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지속적으로 이어진 사태에 대해 소속사는 심각성을 꾸준히 인지해 왔으며 무거운 책임감을 느낌과 동시에 그에 상응하는 방안을 위해 고심해왔습니다.

해당 사건이 그 어느때보다 사회적 파장이 크고, 무엇보다 배우와 매끄러운 커뮤니케이션이 되지 못한 바, 수 많은 고심과 논의 끝에 배우 조민기와 계약해지 하기로 했습니다.

다시 한 번 모든 분들께 깊은 사과의 마음 전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