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스텔라(민희, 효은, 소영, 영흔)가 해체를 알렸다. 스텔라는 파격적인 의상과 안무로 선정성 논란을 몇차례 일으켰다. 이들은 ‘섹시’ 이미지를 넘어 자신들의 진짜 모습을 봐주길 원했지만 결국 그 벽을 넘지 못하고 각자의 길을 걷게 됐다.
2011년 ‘로켓걸’로 데뷔한 스텔라는 2014년 발표한 ‘마리오네트’ 당시 살이 그대로 비치는 파격적인 의상으로 선정성 논란을 일으키며 화제에 올랐다. 이어 2015년 발표한 ‘떨려요’에서도 티팬티를 노출한 티저로 또 한 번 선정성 논란에 휘말렸다.

이후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한 스텔라는 선정성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효은은 “그런 아이들이 아닌데 그렇게 비치는 것이 무서웠다”면서 “솔직히 그때는 이대로 끝나면 더 무서울 거라고 생각했다. 아직 우리는 보여드릴 게 많은데…”라고 털어놨다.

스텔라의 리더 가영은 “그렇게 해서라도 한번이라도 듣게, 한번이라도 뮤직비디오라도 보면서 듣게 만들면 노래를 흥얼거릴 수도 있고 그럼 다시 찾아서 들어보시지 않을까 싶다”며 절실함을 드러낸 바 있다.

이후 스텔라는 자극적인 섹시를 덜어낸 ‘펑펑울었어’(2016), ‘세피로트의 나무’(2017) 등을 발표했으나 큰 주목을 받지 못했고, 결국 해체를 발표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이들은 각자의 연예 활동으로 팬들을 다시 만날 예정이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