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에서 배우 진기주의 남다른 과거 이력이 공개됐다.
20일 방송된 SBS ‘본격연예 한밤’에서는 화제의 신인 진기주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진기주는 현재 JTBC 드라마 ‘미스티’를 비롯해 최근 개봉한 영화 ‘리틀 포레스트(임순례 감독)’를 통해 드라마와 영화에서 동시에 주목받고 있는 신예다.

진기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진기주의 과거 이력도 화제를 모았다. 진기주는 배우로 데뷔하기 전 대기업 사원, 방송기자, 모델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진기주의 과거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대기업에 다닐 당시 진기주는 풋풋한 사원 모델로 활동했고, 기자로 재직할 땐 똑부러진 모습으로 리포팅해 주목도를 높였다.

또 모델 선발대회에 참여한 모습은 지금의 진기주와는 사뭇 다른, 깡마른 몸매로 놀라움을 자아냈다. 당시 진기주는 첫 도전에 대회 3등이라는 성적을 거둬 도전만 하면 척척 합격하는 스펙 끝판왕임을 입증시켰다.

진기주는 “첫 회사에서 퇴사할 당시 연기자를 하기 위해 그만뒀던 것인데, 그때만 해도 난 뭔가 지원서를 내고 시험을 보고 합격하고 합격을 받아야 하는 직업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래서 다시 책상에 앉아 공부를 했고 하다 보니까 기자 시험 공부를 하고 응시를 하고 기자가 됐다”며 “모델 선발대회에 나갔을 땐 교육을 담당하는 선생님이 ‘넌 너무 공부만 한 티가 나’라고 하셨다. ‘승부를 보러 왔는데 안 되겠다’는 생각에 당장 미용실로 달려가 빨간색으로 염색했다”고 밝혀 언제 어디서나 당찬 성격을 엿보이게 했다.

현재 드라마 ‘미스티’에서 대선배 김남주와 호흡을 맞추고 있는 진기주는 “엄청 긴장했다. 내가 그 앞에서 말이라도 잘 할 수 있을까? 인사라도 제대로 할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따뜻한 분이다. 인생 조언도 많이 해주신다. 상처 받을 수 있는 것들에 대해 어떻게 견딜 수 있는지 같은 조언을 해주셨다”고 밝혔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