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하얀(45)이 3개월 만에 38kg를 감량한 비법을 공개했다.

16일 오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좋은 아침’은 ‘내 몸 속 염증 공장, 뱃살’이라는 주제로 꾸며져 배우 김형자와 이하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이하얀은 여러 가지 복부비만의 유형을 다 겪었다며 “20대 때 뱃살이 쌓이기 시작했다. 그러더니 비만일 때 바가지형 뱃살로 고생했고, 체중을 조금 빼고 난 뒤에 뱃살이 부드러워지면서 출렁거렸다. 그 뒤에 살이 쳐지면서 삼겹형이 돼 나머지 관리까지 들어갔다”고 밝혔다.

이어 이하얀은 “과거 복부비만이 심할 때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등 모든 증상을 다 겪었다. 그 때 통증은 이루 말로 표현 못한다. 몸으로 겪어봐서 그런지 지금도 특별히 관리하는 데 힘쓰고 있다”고 강조했다.

“100kg에서 38kg을 3개월 만에 감량했다”는 이하얀은 “콜레스테롤 위험군이기 때문에 평생 조심하라고 했다. 그래서 콜레스테롤 약을 먹고 있다. 평생 관리해야 한다”고 털어놨다.

이어 이하얀은 “우리 나이에는 체력관리를 잘못하면 다 실패한다. 지방이 얼마인지 보다 근육이 얼마인지가 더 중요하다”면서 “콩, 현미 같은 잡곡가루가 집에 항상 20가지씩 있다. 우유나 물에 타서 조금씩 먹었다. 수분이 굉장히 중요해 하루에 2L씩 마셨다”고 다이어트 비법을 전했다.

연예팀 seoulen@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