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첫눈이 3라운드에 진출했다. 복면을 벗은 녹색괴물의 정체는 먼데이키즈 출신의 임한별이었다.

16일 오후 방송된 MBC ‘일밤 -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2라운드 두 번째 무대에서는 첫눈과 녹색괴물이 대결을 펼쳤다.

이날 첫눈은 장나라의 ‘고백’으로 무대에 올랐다. 청아한 음색으로 섬세하게 이별의 아픔을 표현했다. 설렘과 애절함을 동시에 느끼도록 만들어 주는 무대였다.

첫눈의 무대에 윤상은 “흡입력이 모두를 숨죽이게 만들었다”며 “프로 중의 프로의 무대였다”고 평했다. 고영배는 “노래 해석을 너무 잘했다”며 “동시대 문화를 같이 즐긴 사람 같다”고 말했다.

두 번째로 무대에 오른 녹색괴물은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불렀다. 여린 음성으로 쓸쓸하게 무대를 시작했다. 아련하면서도 포근한 목소리가 가슴으로 스며드는 무대였다.

녹색괴물의 무대를 본 윤상은 “첫눈에게 절대 밀리지 않는 무대였다”며 “마치 자신의 노래 같이 소화를 했다”고 말했다. 김구라는 “느낌이 왔다”며 “재출연자인 거 같다”며 이후 말을 아꼈다.

대결 결과 첫눈이 58표를 받으며 승리를 차지했다. 복면을 벗은 녹색괴물의 정체는 먼데이키즈 출신의 임한별이었다.

임한별은 현재는 솔로로 활동 중이라며 3년 전부터 인터넷에 직접 라이브 영상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팀을 나오게 됐을 때 혼자 한 곡을 소화하려고 하니까 안 되더라. 그때 충격을 받아서 하루 12시간씩 골방에서 연습을 했다. 그렇게 1년 동안 연습을 했는데 제가 노래가 늘었다고 알릴 수 있는 창구가 없어서 인터넷에 올리기 시작했다. 지금은 좀 커져서 많이 좋아해 주시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사실 한 분도 모르실 줄 알았다. 그런데 제가 가면을 벗었을 때 알아봐 주시는 분들이 있어서 다행이었다. 내가 했던 노력이 헛되지 않았다는 것을 느꼈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