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우먼 이영자가 2018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강력한 대상 후보였던 박나래를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에서 2018년 한해 안방극장에 큰 웃음을 선사한 스타들을 가리는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사회는 전현무, 승리, 혜리가 맡았다.

대상 후보로 전현무, 박나래, 이영자, 김구라가 오른 가운데 ‘전지적 참견시점’ 이영자가 호명됐다.

무대에 오른 이영자는 “신인상 탈 때도 떨렸는데 대상 탈 때도 너무 똑같이 떨린다”고 운을 떼면서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란 말이 있지 않나. 인생이 정말 끝날 때까지 끝난 게 아니란 걸 느꼈다. 많은 분이 날 바라보며 희망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처음으로 ‘전지적 참견시점’ 팀이 회식을 한다. 예약을 70명으로 했다. 프로그램을 위해 많은 사람이 함께하고 있다. 내가 잘나서가 아니라 여러 사람의 정성이 담긴 프로그램이기에 더 열심히 잘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으로 “송성호 팀장님이 자신이 맡은 연기자가 상을 탈 때 보람을 느낀다고 했는데 오늘 그 목표가 이뤄진 것 같다”며 “송성호 팀장님은 내 최고의 매니저다. 고맙다”고 전했다.

이영자는 “이젠 먹다 먹다 대상까지 먹었다”고 재치 있는 발언을 덧붙이며 수상소감을 마무리 했다.

시청자가 직접 뽑은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은 ‘나 혼자 산다’가 2년 연속 차지했다.

<이하 2018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작) 명단>

▲ 대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상 : 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최우수상 : 송은이(전지적 참견 시점), 한혜진(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이시언(나 혼자 산다), 차인표(일밤-궁민남편)

▲ 뮤직 토크 부문 남자 최우수상 : 윤종신(라디오스타)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우수상 : 김재화(진짜사나이 300)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우수상 : 박성광(전지적 참견 시점), 기안84(나 혼자 산다)

▲ 뮤직 토크 부문 여자 우수상 : 김소현(언더나인틴)

▲ 뮤직 토크 부문 남자 우수상 : 차태현(라디오스타)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버라이어티 부문 : 성훈(나 혼자 산다), 유병재(전지적 참견 시점, 선을 넘는 녀석들)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뮤직 토크 부문 : 이상민(섹션TV 연예통신, 구내식당)

▲ 베스트 엔터테이너상 시트콤 부문 : 권유리-신동욱(대장금이 보고 있다)

▲ 인기상 : ‘전지적 참견 시점’ 매니저들 송성호(이영자 매니저), 유규선(유병재 매니저), 강현성(이승윤 매니저), 임송(박성광 매니저)

▲ 베스트 팀워크상 : 궁민남편

▲ 베스트 커플상 : 박성광-임송(전지적 참견 시점)

▲ MC상 : 김성주(복면가왕)

▲ 특별상 :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 PD상 : 진짜사나이 300

▲ 올해의 작가상 : 여현전(전지적 참견 시점)

▲ 올해의 예능인상 : 이영자(전지적 참견 시점), 김구라(라디오스타, 복면가왕, 선을 넘는 녀석들, 토크 노마드), 박나래(나 혼자 산다), 전현무(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 라디오 부문 최우수상 : 김신영(정오의 희망곡)

▲ 라디오 부문 우수상 : 김제동(굿모닝FM 김제동입니다), 정선희(정선희-문천식의 지금은 라디오시대)

▲ 라디오 부문 신인상 : 양요섭(양요섭의 꿈꾸는 라디오), 안영미-최욱(안영미 최욱의 에헤라디오)

▲ 버라이어티 부문 여자 신인상 : 마마무 화사(나 혼자 산다)

▲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 신인상 : 감스트(진짜사나이 300), 강다니엘(이불 밖은 위험해)

▲ 뮤직·토크 부문 여자 신인상 : 구구단 미나(쇼! 음악중심)

▲ 뮤직·토크 부문 남자 신인상 : 세븐틴 승관(복면가왕, 뜻밖의 Q)

▲ 특별상 : 이진(생방송 오늘 아침), 이철용 성우(출발! 비디오 여행)

▲ 올해의 작가상 시사교양 부문 : 이소영(MBC스페셜)

▲ 올해의 작가상 라디오 부문 : 김세윤(FM영화음악 한예리입니다)

▲ 특별상 : 신채이(주말 1분 교통정보), 장용(여성시대 양희은 서경석입니다)

▲ 공로상 : 한국지역난방공사

▲ 공헌상 : 대한민국 육군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