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그래 풍상씨’는 동생 바보로 살아온 중년남자 풍상씨(유준상 분)와 등골 브레이커 동생들의 아드레날린 솟구치는 일상과 사건 사고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생각해 볼 드라마다. 유준상 외에도 오지호, 이시영, 전혜빈, 이창엽이 진상, 정상, 화상, 외상이라는 이름의 남매로 출연한다.

올해 연기 23년차인 유준상을 긴장하게 한 이 드라마는 ‘왕가네 식구들’, ‘수상한 삼형제’, ‘소문난 칠공주’, ‘장밋빛 인생’ 등 가족드라마를 집필한 문영남 작가의 극본이다.

연출 또한 문 작가와 ‘수상한 삼형제’, ‘왕가네 식구들’에서 호흡을 맞췄던 진형욱 PD가 맡았다.

드라마 출연 배우들은 문 작가의 완벽한 대본에 대해 침이 마르게 칭찬해 극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9일 열린 제작발표회에서 주인공 풍상 역의 유준상은 “미니시리즈라 인간에 대한 탐구가 극대화 되는 부분이 있다.문 작가가 글을 정말 잘 쓰시기 때문에 이를 현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출연하는 배우들이 모두 경력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리딩이 끝나면 ‘보충수업’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오남매가 실생활에 밀접할 정도로 연습을 많이 했고 캐릭터에 딱 맞는 옷을 입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오늘도 행사가 끝나면 연습하러 갈 것”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연출의 진형욱 PD는 배우 캐스팅에 대해 “기적적으로 잘 된 캐스팅이다. 배우들이 ‘대본이 재밌어서 모였다’라고 이구동성 한다. 캐릭터를 즐기고 있어서 현장에서 재밌다. 실명을 잊을 정도로 싱크로율이 100%”라고 밝혔다.

이어 “배우들 연기할 때 NG가 하나도 없다. 오래 산 남매처럼 호흡이 좋다. 이 사람들이 이 역할을 하기 위해 태어났나? 경력을 쌓아왔나? 라는 생각을 했다. 큐와 컷만 하면 된다”고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탄광의 끝에 희망이 없는 곳을 ‘막장’이라고 한다. 현재 대한민국과 풍상씨네 상황을 보면 ‘막장’이 맞다. 그런 상황 속에서도 이 사람이 희망을 잃지 않고 힘을 내서 살아갈 수 있는가 보여주는 드라마”라면서 “근래 가족들 사이에서 여러 사건 사고가 발생했다. 문 작가는 과연 가족이 힘일까, 짐일까에 대한 질문을 하다가 작품을 기획하게 됐다고 한다. 저도 이 드라마를 하면서 답을 찾을 예정이다. 시청자에게도 그런 계기가 될 작품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오늘(9일) 오후 10시 첫 방송.

이보희 기자 boh2@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