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윤지오씨.<br>연합뉴스
배우 윤지오씨.
연합뉴스
故 장자연 사건의 증언자 배우 윤지오가 24일 오후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날 윤지오는 자신의 출국 장면을 아프리카 TV를 통해 생중계하면서 공항에서 대기하고 있던 언론사 카메라를 향해 목소리를 높였다. 윤지오는 ‘출국 갑자기 왜 하시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갑자기가 아니다. 엄마 4월 4일부터 아프다고 했다. 이게 증인을 대하는 태도냐”고 말했다.

앞서 윤지오는 고 장자연 사건에 대한 그의 증언이 ‘거짓’이라고 주장하는 김수민 작가에게 지난 23일 고소당했다.

김수민 작가를 대리하는 박훈 변호사는 “윤지오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및 모욕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김수민 작가는 장자연 사건에 대한 증언을 하는 윤지오의 언론 인터뷰 내용이 윤지오를 통해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르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박훈 변호사는 “윤지오 씨는 장자연 씨의 죽음을 독점하면서 많은 후원을 받고 있다. 정정당당하게 조사에 임해야 할 것”이라며 윤지오에 대한 출국 금지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윤지오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뭔가 단단히 착각하시는데 제가 범죄자입니까? 출국금지? 기가찬다”며 “한국을 떠나라더니 이제는 또 왜 가냐고요? 증인으로 상 받은 건 보도도 제대로 안 하시면서 저를 모함하는 기사만 쏟아낸다”고 분노했다.

윤지오는 이어 “제가 어디에 있던 중요한 것은 안전”이라며 “지금의 대한민국이 안전이 보장돼보이냐”고 지적했다.

임효진 기자 3a5a7a6a@seoul.co.kr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